<샤브향> 글로벌 1호 LA점 오픈
상태바
<샤브향> 글로벌 1호 LA점 오픈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12.08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로 뻗어나가는 K-푸드 중심에 첫 발돋움
▲ 글로벌 1호 LA점 오픈 Ⓒ샤브향 제공

 
국내 대표 월남쌈 샤브샤브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 <샤브향>이 지난 11월 말 ‘샤브향LA점’을 오픈했다.

<샤브향>은 이번 LA점을 시작으로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브랜드를 키워갈 방침이다.

첫 해외 가맹점 오픈은 국내 190여 가맹점을 운영중인 <샤브향>에게 있어 의미 있는 행보다.

<샤브향> 김창도 대표는 “해외에서 불고기, 비빔밥 등 이미 K-푸드는 마니아층을 떠나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샤브향>LA점은 K-푸드 발돋움, 그 시작일 뿐이다”라고 말했다.
 
<샤브향> LA점은 샤브향 한국 본사와 가맹계약을 맺고 미국 현지 분위기에 맞는 새로운 인테리어 컨셉트를 반영했다.

메뉴도 국내 가맹점과 기본은 모두 갖지만 조금씩 현지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그렇다 해도 이미 국내에서 ‘착한 기업’, ‘슬로푸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샤브향>의 기본 이미지와 크게 다르지는 않다. 20여 가지 다양한 컬러 채소를 바탕으로 한 월남쌈 샤브샤브는 그대로다.
 
<샤브향> LA점 오픈은 재미교포 사이에서도 크게 환영받고 있다. 미국에서는 이미 ‘웰빙’ 음식으로 K-푸드가 각광받고 있는 만큼 ‘착한 기업’을 모토로 건강한 저염식 육수와 다양한 채소를 제공하고 재료를 데쳐 먹는 방식의 샤브샤브에 대한 기대 또한 커 보인다.

<샤브향> 김창도 대표는 “월남쌈을 싸 먹는 방식 또한 미국인은 물론 이미 미국식 식생활에 익숙한 교포에게도 호기심 있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샤브향>은 슬로푸드, 웰빙푸드를 표방하는 만큼 글로벌 가맹 사업도 천천히 내실 있게 차근차근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관심 있게 지켜봐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샤브향> LA점은 월남쌈 소고기 샤브샤브가 메인으로, 1인분을 약 14달러에 제공하고 있다. 그밖에 흑돼지, 해물 등의 샤브샤브 메뉴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에서 이미 성공적인 사이드 메뉴로 평가받는 우리 쌀로 만든 쌀국수 역시 판매 중이다. 후식으로는 케이크와 젤라토, 셔벗 등이 준비되어 있다.
 
<샤브향> LA점이 국내 가맹점과 크게 다른 것은 인테리어와 테이블 구성이다. 우리나라 <샤브향>은 가족 외식이나 모임이 많아 가족적이고 따뜻한 분위기라면 샤브향LA점은 2인 기준 테이블이 주로 1인 샤브 테이블도 갖췄다.

현지 식문화를 고스란이 반영한 결과다. 매장 컬러도 그린과 브라운톤 위주에서 블루와 그레이톤으로 바꿔 모던하고 안정적인 느낌이다. 가든이 가꿔진 야외석도 있다. <샤브향> LA점은 윌셔(Wilshire) 6번가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