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 겨울 스포츠 간식 ‘Just 1 minute’ 잡아라!
상태바
식·음료업계, 겨울 스포츠 간식 ‘Just 1 minute’ 잡아라!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11.2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소용량 간식 추천

한 겨울 못지않은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많은 스키장이 개장 준비를 마치고 손님 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본격적인 겨울 스포츠 시즌 준비에 들어간 곳은 스키장뿐 만이 아니다. 식·음료업계도 손님 맞이 준비로 바삐 움직이고 있다.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간식과 음료 준비는 필수적이기 때문에 업계에서는 이들이 간편하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특히 스키, 스노보더들을 위한 간식에는 중요한 조건이 존재한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섭취 시간이다.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는 1~2분 사이에 간식을 섭취한다. 이에 섭취시간이 오래 걸리는 간식은 결코 먹기가 쉽지 않다. 또한 영양소와 사이즈의 고려도 중요하다.

▲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돌코리아. 청정원, 다향오리, 미닛메이드, 정식품

스키복 주머니에 편리하게 넣다 뺄 수 있는 소 용량의 사이즈가 좋고, 스키와 스노보드는 일반 운동에 비해 칼로리 소모율이 월등히 높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도 충분한 에너지를 보충해 줄 수 있는 간식이 필요하다.

100여년 역사의 청과브랜드 <돌(Dole)코리아>가 출시한 ‘돌 트리플바 블루베리’는 블루베리를 포함한 엄선된 3종류의 과일에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와 씨앗을 원물을 수제 생산방식(핸드메이드)을 통하여 제품 그대로의 맛과 모양을 살려 생산한 영양 간식이다.

특히 에너지 소모가 많은 겨울철 스포츠 활동에 풍부한 영양분을 공급해 준다. 또한 한 손에 잡히는 싱글팩으로 구성되어 휴대가 간편하여 휴식 시간에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청정원>이 출시한 ‘고구마츄’는 신선한 고구마를 바로 쪄서 첨가물 없이 그대로 말린 고구마 스낵 제품이다. 설탕 및 합성 감미료의 사용없이 100% 고구마로 만든 자연 건강 간식으로 고구마 본연의 단맛을

 쫀득쫀득한 식감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파우치 1회 분량으로 포장되어 휴대가 간편하고, 1회분량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스포츠 활동 시에 즐기기에 적합하다.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가는 아담한 크기라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꺼내먹기 좋은 영양 만점 간식인 <다향오리>의 ‘나는 오리 육포다’는 엄선된 국내산 100% 오리고기로 만든 육포로, 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 및 무기질이 풍부해 지친 체력 보충에 효과가 있다.

‘나는 오리 육포다’는 칠리맛과 치즈맛 2종의 특제 분말 수프가 함꼐 동봉돼 있어 기호에 따라 두 가지 맛을 즐길 수 있다.

<정식품>이 출시한 '아몬드 퓨어 초코'는 100% 캘리포니아산 아몬드와 카카오 열매에서 추출한 코코아 파우더를 사용한 순 식물성 음료로 아몬드의 고소함과 카카오 초콜릿의 진하고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아몬드와 초콜릿은 많은 에너지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매우 좋다. 또한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3를 강화하고 합성 감미료, 합성 색소, 합성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아 안전성까지 고려했다.

<매일유업> 상하치즈의 큐브 타입의 치즈 제품인 ‘한 입에 고다치즈’와 ‘한 입에 레몬크림 치즈’는 맛과 영양에 간편함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한 상자에 일반 슬라이스 치즈의 약 1/3용량이 낱개 포장돼 있어 영양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그냥 먹어도 짜지 않은 색소, 설탕, 보존료 등도 일체 첨가하지 않은 치즈다. 특히 치즈는 겨울 스포츠로 손실된 체온을 막아주는데도 도움을 주어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에게는 안성맞춤인 간식이라 할 수 있다.

<코카-콜라>의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 ‘벌꿀배’는 온장 음료 형태로 따뜻하게 음용할 수 있어, 겨울 스포츠 간식으로 제격이다. ‘배’의 과즙에 벌꿀을 섞어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추운 겨울철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자녀들과 함께하는 스키장 방문이라면, 아이들만을 위한 간식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올가맘 과일 음료’는 친환경으로 재배한 국산 사과와 감귤, 딸기를 짜서 만든 착즙 음료로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설탕 대신 천연 아가베 시럽을 사용해 어린 자녀들이 겨울 스포츠를 즐기면서 건강하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