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초록 매운맛이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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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계, 초록 매운맛이 뜬다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7.06.20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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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파존스> '스파이시 치킨 랜치 피자' 할라피뇨의 맛 인기
 

식품외식업계의 매운맛 열풍이 새로운 경향을 보이고 있다. 기존의 새빨간 고추 맛이 아닌 ‘와사비’, ‘할라피뇨’ 등 초록식재료의 매운맛이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최근 와사비와 마요네즈를 넣은 신개념 라면 ‘와사마요 볶음면’을 출시했다. 달달한 특제 간장소스와 고소함을 더해주는 마요네즈, 알싸하게 매운 와사비소스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지금까지 없었던 독특한 풍미를 자랑한다.

<페리카나>는 지난 15일 후라이드 치킨에 고추냉이 시즈닝을 뿌린 신메뉴 ‘와사비톡’ 을 선보이며 매운맛 열풍에 동참했다. ‘와사비톡’은 찍어먹는 파인톡 소스와 세트로 구성돼 고추냉이의 맛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매운 고추의 대명사인 청양고추보다 더 화끈한 ‘할라피뇨’의 매운맛도 크게 주목받고 있다. <버거킹>은 할라피뇨를 훈연 건조해 만든 매콤한 치폴레 소스를 더한 더블킹의 ‘캡틴 파인애플’을 신메뉴로 선보였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할라피뇨의 매력을 제대로 담은 ‘스파이시 치킨 랜치 피자’를 통해 고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파파존스>의 베스트 피자 5개 메뉴 중 하나인 ‘스파이시 치킨 랜치 피자’는 그릴드 치킨과 베이컨이 갈릭향의 고소한 랜치소스와 함께 어우러진 가운데 할라피뇨와 체리 토마토가 탑토팅으로 사용되어 상큼하면서도 매운맛을 잘 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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