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고기를 만드는 집
상태바
맛있는 고기를 만드는 집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4.04.0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미제당>

운영 노하우와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슬로건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육미제당>은 앞으로 무한 리필 음식점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브랜드력을 쌓으며 100호점을 향해 달리고 있다.  

육미제당 ⓒ 사진 업체 제공
육미제당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2023년 10월 론칭한 <육미제당>은 ‘맛있는 고기를 만드는 집’이라는 뜻의 대장갈비 무한 리필 고깃집 브랜드다. 안상수 본부장은 브랜드의 차별화된 아이템에 대해 소개한다.

“금리,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들이 가성비를 중시하는 상황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기를 즐길 수 있는 대안으로 무한 리필 고깃집이 주목받게 됐습니다. 또한 맛과 품질, 경험과 공간에 대한 가치를 중시하는 트렌드에 따라 <육미제당>은 대장갈비라는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하고 깨끗한 외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대장갈비는 스페어립 중에서도 가장 크고 살이 많은 부위로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프렌치랙, 삼겹살, 닭갈비, 양념구이, 떡갈비 외 치킨, 피자, 떡볶이를 드실 수 있는 셀프 바를 준비해 품질 좋은 고기를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육미제당 ⓒ 사진 업체 제공
육미제당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모든 면에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며 개발하는 <육미제당>은 직영점인 서울묵동점, 부천원종점과 가맹점 하남미사점을 운영 중이며 2024년 1월 기준 30호점 신규 가맹점 계약을 달성했다. “점주님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가 인테리어입니다.

로즈골드 메탈 소재와 진그린 탬파보드 소재를 활용한 파사드와 내부 디자인으로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가족과 커플 단위로 식사하는 곳이기에 파티션, 동선 등을 고려해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육미제당>은 <순살만공격>으로 다져진 유통 방식과 수익 구조(생산, 가공, 배송을 가맹점에게 원스톱으로 제공되는 수직 구조)를 무한 리필 음식점에 접목했으며 자신 있게 매출에 대한 책임 보장 제도를 준비했다.

육미제당 ⓒ 사진 업체 제공
육미제당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개점 시 본사 내 교육, 현장 교육을 포함해 총 10일간 교육을 진행한다. 온라인 구인광고 사용법부터 홀, 주방 등 전반적인 매장 관리와 QSC(품질, 서비스, 위생) 교육을 병행한다. 주방 조리는 본사에서 제공하는 원팩 시스템으로 간단하며 누구든 쉽게 배울 수 있고 홀 교육은 자리 안내, 카운터 계산, 포인트 적립 등을 세밀하게 교육하며 개점 후 본사에서 슈퍼바이저 3~4명을 7일간 지원한다.

또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지역 점포 마케팅을 중심으로 20단계 이상의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광고 플랫폼의 변화에 맞춰 다양하고 효율적인 홍보와 광고 수단을 활용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자사 인하우스 채널을 기점으로 중독성 있는 콘텐츠와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PPL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마케팅을 전개하며 최근 영상 콘텐츠로 조회수 11만 회를 기록했다. 

육미제당 ⓒ 사진 업체 제공
육미제당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안 본부장은 경영 노하우, 마케팅 시스템과 브랜딩 전략, R&D 연구소를 브랜드의 원동력이라고 소개한다. “<순살만공격>의 250개 매장을 이끈 다년간의 운영 경험으로 효율적인 관리와 고객 만족 서비스를 위한 노하우를 축적하고 창업자에게 지원과 조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경력 10년 이상 마케팅 전문가들로 구성한 강력한 브랜딩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독특한 메뉴와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구축해 전략적 차별화를 이룹니다. 또한 R&D 연구소에서 브랜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합니다. 품질과 맛을 유지하고 개선하는 핵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예비창업자를 위해 창업자금 대출을 지원하며 점포개발 전문팀을 운영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예상 매출을 산출하는 <육미제당>은 1년 안에 전국 100호점을 목표로 모든 계획을 집중해 실행하며 브랜드 성장을 이루고자 한다.  

육미제당 안상수 본부장 ⓒ 사진 업체 제공
육미제당 안상수 본부장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운영 노하우와 차별화된 아이템을 갖추고 예비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

 


가맹정보 : 본사 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