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김가네 <파크볼226>
상태바
(주)김가네 <파크볼226>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3.11.14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증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신규시장 공략 나서

노량진 학원가를 중심으로 태동된 컵밥, 밥버거 등의 저렴하면서 간편한 먹거리는 고단한 주머니사정과 시간에 쫓기는 학생들이 주로 찾는 식사대용품이었다. 그러나 장기 불황으로 인해 일반인들로 수요층이 점차 확대되면서 저마다의 옷을 차려입은 프랜차이즈 전문점이 속속 등장하기 시작했다. 그 가운데 2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외식전문기업 (주)김가네가 지난 2월 <파크볼226>을 론칭, 시장 검증을 마치고 본격적인 가맹사업에 돌입했다. 

 Point   01 모방 불가, 특유의 경쟁력
<파크볼226>은 김밥의 명가 <김가네>를 운영하는 (주)김가네가 20여년간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야심차게 선보인 신개념 분식전문점이다. ‘공원에서 즐기는 맛있는 한 끼’를 테마로, 테이크아웃에 최적화된 메뉴를 지향하고, ‘2명이 2가지의 메뉴를 주문해도 6000원 이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파크볼226>은,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저칼로리를 지향한 영양가 높은 메뉴들로 구성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주력메뉴로는 20여종의 ‘또밥’과 ‘밥버거’를 필두로 덮밥과 우동, 죽 등 다양한 간편 메뉴를 내세우고 있다. 또밥은 또띠아에 채소와 고기를 넣은 멕시코요리 ‘브리또’를 한국인의 입맛에 알맞게 재해석해 선보였으며, 밥버거는 이름 그대로 햄버거의 빵 대신 밥 사이에 각종 재료를 넣은 일명 라이스버거다. 무엇보다 믿을 수 있는 국내산 쌀과 채소 등 최고급 재료만을 고집하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즉, 저렴하고 간편하면서도 웰빙 요소까지 두루 갖춘 셈이다. 이는 물류 및 식자재 유통시스템을 완비한 (주)김가네의 강력한 구매력이 바탕이 되었기에 가능한, 그야말로 아무나 따라할 수 없는 특유의 경쟁력이다.

 Point   02 까다로운 검증절차 무사통과
현재 <파크볼226>은 노량진 학원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2월 노량진 학원가에 직영점을 오픈한 이후 젊은 학생층을 대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첫 타깃을 학원의 메카 노량진으로 정한 이유는, 고단한 주머니사정과 시간에 쫓기는 수많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컵밥 등의 간편식이 태동된 지역이기 때문이다. 또한 터줏대감이었던 노점상들이 대거 철수하면서 관련 업종이 난립 중인 격전지라는 사실이다. 한마디로 해당 지역 소비자들은 과거 길거리 컵밥과 노점음식에 길들여져 있었기에 그들이 선택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기존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확실한 검증을 받은 것임을 짐작할 수 있다.
(주)김가네 마케팅부 조진영 대리는 “시장에 선도 진입한 브랜드가 아니기 때문에 그만큼 성숙하고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주)김가네 자체 R&D연구소를 통해서 꾸준히 신 메뉴를 개발하고 있으며 다양한 측면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 가맹점이 출점하면 소규모 스몰아이템 특성상 지역사회와 밀착된 쿠폰 및 이벤트 등을 펼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Point   03 최고를 향한 고집 이어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파크볼226>은 즉석 조리시스템을 채택해 보다 신선한 음식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또한 테이크아웃에 특화돼 있어 간식 및 피크닉메뉴로 각광 받고 있지만 깔끔하고 쾌적한 매장 내·외부 인테리어를 보고 찾는 내점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예비창업자들이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졌다는 후문. 특히 새로운 아이템, 소자본 창업의 수요가 끊임없는 상황에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이 완벽히 이루어져 있는 (주)김가네가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라는 사실은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다. 믿을 수 있는 식재료와 철저한 위생 관리, 효율적인 인력구조 시스템은 예비창업자들로 하여금 보다 편리한 운영이 가능할 수 있게 구성했으며, 이는 <김가네>가 추구했던 최고를 향한 고집을 그대로 녹인 셈이다.
지난 10여개월 직영점 운영을 통해 점검을 끝내고 본격적인 가맹사업에 나선 <파크볼226>. 조 대리는 “향후 공격적 마케팅과 가맹영업으로 ‘밥버거’ 하면 <파크볼226>이 떠오를 수 있도록 포지셔닝할 계획이며, 연내 동네상권과 오피스 상권을 중심으로 속속 파고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가맹정보(단위: 만원, 33m²(10평)기준, VAT 별도)
가맹비 300
계약이행보증금 200
교육비 50
인테리어 1400
시설비  1000
간판비 500
간판 및 사인물 500
총 비용 3450
문의 : 1588-7187
www.parkball.co.kr
주소 :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219-25 (아차산로 439) 김가네빌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