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창업의 열기, 창업박람회로 이어져
상태바
뜨거운 창업의 열기, 창업박람회로 이어져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6.07.29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창업박람회 잇따라 열려
 

창업에 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면서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수많은 창업박람회가 쏟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월동을 끝낸 봄을 일컬어 박람회철이라 할 정도로 창업박람회는 봄에 성행 했었다. 하지만 올해의 경우 봄을 시작으로, 여름만 서울에서 2곳, 광주, 전남 등 전국적으로 다양한 박람회가 줄을 잇고 있다. 이는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가 괄목한 성장을 이뤘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창업을 생각했을 때 많은 이들이 프랜차이즈를 떠올릴 만큼 창업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와 시장 파악을 위해서는 창업박람회의 방문이 반드시 필요하다.

예비창업자들의 입장에서 창업박람회의 가장 큰 목적은 관심 있는 브랜드에 대한 정보 확보다.

과거 예비창업자들의 경우 주로 브랜드에 집착하는 현상을 보였다면, 최근에는 직접 브랜드를 파악하고 선택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에 현장에서 대표이사가 직접 상담을 이끄는 경우나 전문적인 컨설턴트의 컨설팅을 받을 경우 그 브랜드에 대한 신뢰는 높아지게 된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확한 정보의 취득과 신중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때문에 창업박람회에 거는 기대는 앞으로도 더욱 커질 전망이다.

 

당장 올 8월에 열리는 창업박람회 일정을 확인하고, 꼼꼼히 챙겨보자.


(주)월드전람은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 4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박람회로, 전시 부스는 315개로 한정되며 150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체인 본사는 외식분야로 <달콤커피>, <신참떡볶이>, <김밥킹>, <오떡>,   <줄리앙와플>, <꼬마버스타요 키즈카페>, <에뽕버거>, <스무디킹> 등이 있다. 비외식분야에는 <아카데미라운지>, <센트온>, <멀티박스>, <토즈스터디센터> 등이 참가한다.

오는 8월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는 '제37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공정거래위원회·식품의약품안전처·특허청이 후원할 예정이다.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은 "프랜차이즈산업은 현재 시장규모가 100조원, 연간 140만명이 종사하는 한국대표산업으로 일자리 창출과 미래 먹거리 발굴에 이상적"이라며 "가맹본부의 자체 윤리교육을 강화하는 등 가맹점주와 소비자 신뢰를 높이고 동반 상생하겠다"고 말했다.

 

* 2016년 하반기 창업박람회 일정

광주.전남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6

일정 : 2016년 8월 19일~21일

장소 : 김대중 컨벤션센터

 

제14회 서울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일정 : 2016년10월13일~15일

장소 : 양재 ATcenter

 

2016 인천 · 송도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일정 :2016년 10월 27일~29일

장소 : 송도 컨벤시아 1홀

 

제38회 부산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일정 : 2016년 11월 10일~12일

장소 : 부산 벡스코(BEXC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