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이 동남아 다섯 번째 진출국으로 대만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bhc치킨> 본사는 지난 5일 서울 송파구 사옥에서 대만 식음료(F&B) 기업 ‘후통그룹(HUTONG International Catering Group)’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송호섭 bhc 대표와 맷 우(Matt Wu) 후통그룹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후통그룹은 2011년 설립돼 대만 현지에서 9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식음료 기업이다. <bhc치킨>은 과거 여러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후통그룹의 경쟁력을 높이 평가해 현지 파트너사로 꼽았다고 한다.
양사는 협약 이후 상반기 중 대만 수도 타이베이 중심가에 <bhc치킨> 1호점을 열고 향후 타이중(중부), 가오슝(남부) 등 대만 전역으로 매장을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bhc치킨>은 이번 협약으로 미국,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대만 등 총 6개국에 진출하게 됐다.
<bhc치킨> 관계자는 “대만은 ‘미식의 천국’으로 불리는 동남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주요 시장으로, 대만 진출을 계기로 다른 동남아 국가로의 진출을 가속화 할 예정”이라며 “국내에서 보여준 경쟁력과 성공 신화를 바탕으로 대만 현지화를 이루고, 해외 매장 출점 속도를 높여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프랜차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