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동남아서 배달·포장 전문 매장 첫 오픈…“베트남, 오토바이 이용 인구 많아 최적”
상태바
BBQ, 동남아서 배달·포장 전문 매장 첫 오픈…“베트남, 오토바이 이용 인구 많아 최적”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4.02.18 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베트남에 배달·포장 전문(BSK) 매장을 오픈했다.

16일 BBQ는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자리한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 ‘빈홈 가드니아’ 상가에 ‘BBQ 가드니아점’을 최근 오픈했다고 밝혔다.

가드니아점은 아파트 단지는 물론 인근에 대학교, 국제학교, 병원, 산업단지 등이 밀집해 홀 이용과 더불어 배달·포장 고객이 많은 곳이다. 여기에 더해 베트남은 오토바이가 교통수단으로 발달해 배달·포장 매장이 제격이라는 설명이다.

BBQ는 지난해 베트남 여러 지역 주요 상권에 매장을 오픈하는 등 동남아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 이번 매장은 동남아 국가에서 처음 선보이는 배달·포장 전문 매장으로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한다.

향후 배달·포장 전문 매장을 넘어 김치볶음밥, 순두부찌개, 떡볶이 등 한식 메뉴를 판매하는 카페 타입의 매장으로도 확장하겠다는 목표다.

BBQ 관계자는 “베트남은 동남아 국가 중에서도 배달 시장이 독보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베트남 수도에 배달·포장 전문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2조원 규모의 베트남 배달 시장을 반드시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