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커피 나왔습니다
상태바
여기 커피 나왔습니다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4.01.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얼이즈커피>

바리스타 아카데미를 베이스로 탄생된 <히얼이즈커피>는 커피와 카페의 본질에 집중하는 브랜드다. 가장 핵심적이면서 기본적인 것에 충실한 <히얼이즈커피>는 커피 이상의 ‘가치 한 잔’을 제공한다.  

히얼이즈커피   ⓒ 사진 업체 제공
히얼이즈커피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히얼이즈커피> 박권웅 대표는 지난 10년간 카페 창업 전문 아카데미인 바리스타 아카데미를 운영해오며 브런치 카페, 디저트 카페, 샐러드 카페, 샌드위치 카페 등 전국 83개 카페 창업을 컨설팅한 노하우와 경력을 바탕으로 <히얼이즈커피> 브랜드를 만들어 냈다.

바리스타가 ‘작은 커피 박스에서 고객에게 한 잔의 커피를 내어준다’에서 시작된 <히얼이즈커피>는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 33㎡(10평)부터 중형 매장까지 다양한 형태의 특징을 지닌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매장마다 고급스러움과 도회적인 이미지를 공간에 담아내어 차별화되어 있지만 이질적이지 않은 감성을 느낄 수 있다.

감성이 스며든 공간 디자인부터 공장에서 찍어낸 듯한 맛이 아닌 원재료의 맛을 강조한 메뉴 구성까지, <히얼이즈커피>는 브랜딩의 모든 과정에서 독특한 개성과 차별성을 부각시켰다.

히얼이즈커피   ⓒ 사진 업체 제공
히얼이즈커피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히얼이즈커피>의 경쟁력은 가장 본질적인 ‘커피’에 있다. <히얼이즈커피>는 전문 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바리스타가 날씨, 원두의 상태, 분쇄도, 탬핑 압력 등을 고려하여 추출한 최적의 에스프레소로 최상의 커피와 음료를 제공한다.

<히얼이즈커피>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커피가 가장 맛있는 ‘7일’의 원칙을 지킨다는 것이다. 전문 로스터가 직접 선별, 로스팅, 블렌딩한 스페셜티, 하이엔드, 디카페인 총 3가지 시그니처 블렌딩 원두를 7일간 숙성해 맛과 향을 극대화한 최고의 커피를 제공한다.

일상 속 작은 쉼표를 느낄 수 있는 힐링 공간에서 즐기는 나만의 커피는 <히얼이즈커피>만의 또 다른 차별성이다. <히얼이즈커피>에서는 원두 종류, 추출방식, 시럽, 우유, 휘핑크림, 토핑 등 다양한 옵션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커스터마이징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히얼이즈커피   ⓒ 사진 업체 제공
히얼이즈커피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히얼이즈커피>는 외식경영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연구개발진을 보유하고 있고, 10여 년간 카페 창업을 컨설팅한 노하우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제품개발에 힘쓰고 있다. 전문 바리스타를 각 매장에 배치해 효율적인 인력 관리를 도와줄 뿐 아니라 자동화시스템으로 고 인건비 시대에 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동선과 1인 체제로 충분히 작업할 수 있는 하이엔드급 주방 바를 구현해냈다.

또한 하이엔드급의 커피 머신과 모든 기자재의 자동화로 맛의 편차를 최대한 줄여 일정한 맛의 커피를 제공한다. <히얼이즈커피>는 주방관리, 식재료 관리, 기자재 관리, 고객 관리, 인력 관리, 매장관리 등 모든 사항을 상세하게 매뉴얼화하여 가맹점이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시스템화되어 있다.

현재 <히얼이즈커피>는 20호점까지 가맹비, 물품보증비, 교육비, 디자인비가 면제이며, 인테리어 지원비 및 오픈 행사 지원비를 포함해 1,70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히얼이즈커피   ⓒ 사진 업체 제공
히얼이즈커피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히얼이즈커피>는 기존 프랜차이즈 카페와 차별화되어 고객에게는 환영받는 브랜드,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하고 싶은 브랜드, 가맹점주에게는 창업 성공을 이끈 동반자라고 생각합니다. 레드오션 커피 시장에서 확실히 차별화된 <히얼이즈커피>가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에 길잡이가 되어 드리겠습니다”라고 박 대표는 말한다.

현재 <히얼이즈커피>는 작년 한 해 동안 부산을 기점으로 울산, 경기도 안산까지 매장을 확대해서 6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2024년에는 서울 수도권 지역에 가맹점을 확대하는 것을 첫 번째 목표로 하고, 창업박람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브랜드의 인지도를 쌓아나갈 예정이다.

또한, 서울 수도권 지역의 가맹점 확산을 통한 양적 성장과 <히얼이즈커피>의 다양한 기획 이벤트와 고객 밀착형 마케팅 등을 통한 질적 성장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히얼이즈커피 박권웅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히얼이즈커피 박권웅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바리스타 아카데미 베이스 브랜드의 노하우 

 


가맹정보 (단위: 만 원 / 33㎡(10평) 기준)
가맹비     500
보증금                        200
교육비                        300           
실내인테리어                  2,500 
설계도면 디자인                100
기자재 및 장비                3,800
간판 및 사인물                550
초도비품                      450
포스                         월 3.5
로열티                       월 10          
총계(VAT 별도)    8,400

* 별도사항 : 외부파사드/철거/소방설비/냉난방기/가구/스피커/CCTV/전기증설/오븐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