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을 담은 바른 돈까스
상태바
정성을 담은 바른 돈까스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3.07.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까스정>

수제돈까스 제조 전문기업 (주)정다함에서 만든 <돈까스정>은 정성을 담아 정직함을 입히고 정도를 걷는 바른돈까스를 지향한다. 정직하게 만든 고기를 사용한다는 자부심으로 숙성·연육 과정을 거친 수제 생돈까스를 자체 생산하고 있다. 올해는 최소 비용으로 최고 매출이 나오는 점포 만들기의 원형 모델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돈까스정  ⓒ 사진 업체 제공
돈까스정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돈까스정>은 돈까스 제조 유통 전문기업 (주)정다함에서 만든 브랜드다. 정다함은 <정다함돈까스>라는 브랜드로 푸드트럭과 아파트 알뜰장터에서 이미 체인사업을 18년간 지속하고 있다. 정다함 정석동 대표는 매뉴얼과 시스템을 갖춘 매장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돈까스정>을 론칭했다.

“상인들은 몇 년간 장사를 해서 돈이 좀 모이면 그 돈으로 한 단계 더 나은 환경과 조건에서 장사를 지속하길 원합니다. 그러나 급한 마음에 매뉴얼과 시스템을 갖추지 못하고 개인적인 방식으로 섣불리 매장을 열었다가 얼마 못 가서 그동안 일궈온 모든 것을 한순간에 잃고 막대한 손실로 어려운 처지로 떨어지고 맙니다.”

정 대표는 이렇게 지속해서 반복되는 경우를 보며 제대로 된 돈까스 매장을 만들어 다시는 실패하는 사람들이 없게 하자는 생각으로 <돈까스정>이라는 매장을 만들게 되었다고 전했다.

돈까스정  ⓒ 사진 업체 제공
돈까스정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돈까스정>의 시그니처 메뉴는 텐동과 등심돈까스다. 메뉴를 개발할 때는 충성고객 확보에 유리하도록 다른 곳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특화된 메뉴를 개발한다. 무엇보다 본부에서 육가공·식품제조에 대한 해썹(HACCP) 설비를 갖추고 돈까스를 직접 생산하고 점포에서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게 메뉴별 원팩 시스템으로 포장된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규격화와 표준화를 갖추고 있다.

자체 물류를 통한 직배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정 대표는 <돈까스정>의 특징으로 신선하고 잘 숙성된 프리미엄급 국내산 생고기, 정직하고 건강한 식재료, 10여 년 노하우의 정성과 진심이 담긴 돈까스를 꼽는다. “<돈까스정>은 탄탄한 노하우로 정직하게 만든 고기만을 사용합니다.

프리미엄급 국내산 암퇘지를 사용하며 <돈까스정>만의 숙성·연육 과정으로 수제 생돈까스를 자체 생산하고 있습니다.” 

돈까스정  ⓒ 사진 업체 제공
돈까스정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가맹점 오픈이나 운영 시 주어지는 혜택도 다양하다. 일단 50호점 오픈까지는 가맹점에 대해서 가맹비를 면제하고 있다. 저비용 창업을 위해 설비나 인테리어에 있어서의 새로운 기준도 마련하고 있다.

이를테면 최소한의 자기 자금으로 매장을 오픈할 수 있도록 기존 점포를 활용한 저비용 인테리어를 지향하고 점주가 직접 인테리어 업자를 선정하게 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주방 설비는 본부에서 효율적인 작업 동선에 맞게 레이아웃 도면을 제공하고 식기나 주방기구, 기타 자재는 점주가 직접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교육은 본부 직영점에서 현장 위주의 실기교육을 진행합니다. 가맹점주 스스로가 자신 있을 때까지 실시하고 있어요. 점포의 경우 키오스크 운영으로 인건비를 절감하고 가성비 좋은 메뉴를 지속해서 개발해 경쟁력을 갖추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돈까스정  ⓒ 사진 업체 제공
돈까스정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이미 알뜰장터와 매장에서 입증된 본부가 만든 돈까스 맛집인 <돈까스정>은 깨끗한 시설과 설비를 갖춘 곳에서 좋은 재료와 비법으로 프리미엄급 돈까스를 제조·공급하고 있다. 불황에도 절대 망하지 않고 살아남을 수 있는 점포 운영 Q.S.C 매뉴얼을 정립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음식 맛은 물론 해썹 인증을 갖춘 양질의 식재료 공급과 가격안정, 서비스 응대까지 선진화한 본부가 운영한다는 것도 강점이다. 정 대표의 목표는 파트너들이 돈을 벌고 성공하는 착한 창업이 되도록 경영을 하는 것이다.

“올 한해 목표는 최소 비용으로 최고의 매출이 나오는 점포 만들기의 원형 모델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장기비전은 푸드테크를 접목해 주방 로봇이나 홀 서빙 로봇를 활용한 스마트 매장을 전국으로 확대하는 것입니다. 물론 글로벌 매장도 꿈꾸고 있습니다.” 

 

 

돈까스정 정석동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돈까스정 정석동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최소한의 자기 자금으로 점포 오픈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99㎡(30평) 기준)
가맹비     무료(50호 점까지)
교육비     300
인테리어비     4,500
주방집기     1,500
간판     600
기타     400
총계(VAT 별도)    A TYPE(복합매장형) 8,000
                                B TYPE(배달형) 4,500
                                C TYPE(테이크아웃형) 3,5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