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프랜차이즈를 위하여
상태바
성공 프랜차이즈를 위하여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6.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2022년 프랜차이즈 최강브랜드 9選 : BOOK

위기를 가치로 바꾸는 지속 가능성 전략 12

『햄버거 하나로 시작한 기업이 
어떻게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로 성장했을까?』
밥 랭거트 저/이지민 역 | 성안당

오늘날에는 그 어느 때보다 기업이 현명하고 전략적인 방식으로 사회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있다. 현재 환경은 기회가 큰 만큼 위험도 크다. 기업이 방어적인 태세로 당면한 난제를 피하면 발전은 더뎌지고, 명성에도 수익에 지장을 받을 정도로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다.

<맥도날드> 역시 기업이 기후 변화, 동물 권리, 비만, 삼림 파괴 등 시대의 큰 쟁점을 해결해야 한다는 사회의 요구에 직면했고, 당연하게도 변화의 기틀을 마련해야 했다. <맥도날드>는 기존의 관행에 반해 적극적인 모험을 택했으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혁신적인 방법을 추구했다.

그 방법을 통해 <맥도날드>는 기업의 지속 가능성, 사회적 책임 프로그램의 시작과 결과, 이점 등에 대한 통찰력을 가질 수 있었다. 이 책은 맥도날드의 질적 성장을 위한 지속 가능성 플랜과 투쟁의 기록이다.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지침서

『‘인연’으로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기업을 만든다』
남승우 저 | 바이북스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지침서. <두끼>, <치킨플러스> 등 10개의 프랜차이즈를 만든 성공시킨 저자 남승우 대표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인연’으로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기업을 만든다』를 썼다. 도전의 기회가 왔을 때 주저하지 않을 용기를 주고 싶은 바람을 담았다.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나 스스로 먼저 좋은 인연이 될 수 있는 자질을 만드는 것이 성공의 밑바탕이다.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는 이 책을 통해 미래를 준비해보자. 그러다 보면 저자가 미래를 꿈꾸고 준비하다 보니 ‘능력자’가 된 것뿐이라는 경험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다.

 

 


프랜차이즈 실무에 필요한 현실적 조언

『프랜차이즈 현장의 모든 것』
김진석 저 | 휴앤스토리

『프랜차이즈 현장의 모든 것』에서는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에서 실질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현장의 모든 것들을 있는 그대로 정리했다. 기존 프랜차이즈 관련 서적과는 판이한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내용 위주로 다뤘다.

메이저급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촉탁 사원으로 입사해 임원이 되기까지 겪은 현장 사례와 전문 경영인으로 종사하면서 겪은 경험과 변화된 프랜차이즈 시장 상황에 부합하는 본사와 가맹점 역할, 구성원의 직무에 대해 설명했으며 본사마다 여건과 환경, 시스템이 다소 다르기는 하겠지만, 본사와 가맹점에서 발생하는 현실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표현하였기에 어떤 직책과 어느 분야에서 근무하더라도 도움이 될 수 있어 프랜차이즈 실무자들과 CEO들에게 추천한다.

 

 

정상에 이르는 9가지 일의 기술

『리더가 다 잘할 필요는 없다』
클리퍼드 허드슨 저 / 박선령 역 | 갤리온

리더는 더 많이 알고 숙련된 기술을 지닌 사람만이 잘 해낼 수 있는 자리일까? 미국의 대표적인 패스트푸드 브랜드 소닉의 전 CEO인 저자는 요즘 리더라면 거대한 배를 뒤집을 만큼 뛰어난 능력보다 개인과 팀이 가진 수많은 자원을 한데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한다.

변호사가 되어 소닉의 법무팀에 입사한 저자가 어떻게 10년 만에 소닉의 CEO 자리에 오르게 되었는지부터 덜컥 떠맡게 된 오합지졸 회사를 어떻게 손꼽히는 유명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만들어 낼 수 있었는지까지, 그 비밀이 이 책에 담겨 있다.

저자는 이를 바탕으로 작은 패스트푸드 회사를 매일 300만명 이상이 이용할 만큼 크게 성장시킨 놀라운 혁신의 전략 9가지를 전한다. 특별히 잘하는 것이 없어도, 다 잘 해내려 인생을 쥐어짜지 않고도 충분히 누릴 수 있는 진정한 성공의 가치를 깨닫게 해주는 현실 리더십 수업이 될 것이다.

 


프랜차이즈사업 성공의 길라잡이

『외식 프랜차이즈 실무』
임현철, 강승묵, 홍석조 저 | 한올출판사 

다양한 프랜차이즈 관련 업무 분야가 많이 있지만, 오직 외식산업 분야의 프랜차이즈 실무에 대한 경험과 사례를 중심으로 서술해 외식업을 하다가 프랜차이즈 산업에 처음 발을 들여놓은 이들의 이해를 돕고자 했다.

『외식 프랜차이즈 실무』는 단순히 ‘외식프랜차이즈 사업은 무엇인가?’하는 의문점을 풀기 위한 전문서적이 아니라 이 분야를 공부하고 연구하려는 학생 및 전문가, 외식 프랜차이즈 본부, 가맹점 사업, 외식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들이 실패 없이 안정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안내자 역할을 하고자 한다.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을 통한 성공 사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길라잡이가 되어줄 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