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청년봉사단, 에너지 취약계층에 사랑의 연탄 나눔
상태바
<카페베네> 청년봉사단, 에너지 취약계층에 사랑의 연탄 나눔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11.2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전주시 찾아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펼쳐
▲ 카페베네 청년봉사단, 에너지 취약계층에 사랑의 연탄 나눔 Ⓒ카페베네 제공

<카페베네>는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카페베네 청년봉사단 6기가 전주연탄은행과 함께 전주시 완산구 내 에너지 취약계층을 방문해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카페베네> 청년봉사단 100명은 추운 겨울을 연탄으로 보내야 하는 에너지 취약계층 20가구를 방문해 총 4천여 장의 연탄을 배달했다. 쌀쌀한 날씨 속에서 차량 통행이 어려운 좁은 골목을 오르내리며 1가구 당 200장씩 연탄 배달을 마쳤다.

연탄 나눔 활동을 마친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원들은 “아침부터 무거운 연탄을 들고 골목길을 뛰어다녀 몸은 힘들었지만 아직까지 연탄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던 것 같아 보람된 하루였다”며 “오늘 배달한 연탄으로 모두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를 바란다”이라고 말했다.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은 지난 2009년 창단 이후 환경 보호 활동, 태풍 및 수해 복구 활동 등 6년째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우리 사회 곳곳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전주연탄은행과 함께 전주시 완산구 내 저소득 가정을 찾아 열악한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단팥죽을 전달하며 인연을 맺은 이후 올해 다시 전주를 찾아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추운 겨울이 오기 전 카페베네 청년봉사단 6기가 정성과 사랑으로 배달한 연탄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좀 더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봉사활동은 물론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을 적극 지원하는 등 사회 공헌에 이바지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