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관리의 달인
상태바
고객 관리의 달인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03.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앙분식> 대구칠곡점

이영숙 점주는 브랜드의 콘셉트와 분위기에 반해 <크앙분식> 창업에 도전했다. 친절한 서비스와 고객 관리로 재방문율을 높이면서 단골 고객을 확보한 이 점주는 근처에 두 번째 매장을 오픈하고픈 꿈을 가지고 오늘도 대구칠곡점의 문을 열였다. 

크앙분식 대구칠곡점  ⓒ 사진 업체 제공
크앙분식 대구칠곡점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콘셉트와 캐릭터의 매력 
첫 창업을 <크앙분식>으로 결정한 이영숙 점주는 2020년 11월 18일 <크앙분식> 대구칠곡점을 오픈했다. “어려운 시기이다 보니 매달 꾸준히 매출을 달성할 수 있는 업종에 관심이 있었고, 외식업이 좋을 것 같아서 브랜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점주는 지인의 소개로 <크앙분식>이라는 브랜드를 접하게 되었다. 그 후 SNS와 인터넷 검색을 통해 브랜드를 알아보았으며 공룡 캐릭터 ‘캉이’의 귀여움과 친근함에 반해 브랜드에 호감을 가지게 되었다. “<크앙분식> 인테리어의 녹색 화단과 조화가 마음에 들었고, 브랜드가 럭셔리한 분식의 분위기라서 다른 분식 매장보다 고객들에게 신선함을 주고 고객들의 관심을 얻을 것 같았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검색해 보면 기존 분식 브랜드와 차별화된 <크앙분식>만의 메뉴 비주얼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 점주는 브랜드의 콘셉트와 메뉴가 20~30대 고객들이 많은 현재의 상권과 어울린다고 생각하여 <크앙분식> 오픈을 결정하였다. 이전에 고객상담 영업직에 근무했던 이 점주의 고객 서비스 노하우는 대구칠곡점 운영에도 도움이 되었으며, 방문하는 고객들은 이 점주에게 친절하다는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크앙분식 대구칠곡점  ⓒ 사진 업체 제공
크앙분식 대구칠곡점 ⓒ 사진 업체 제공

 

친근한 이미지와 고급스러운 음식
이 점주는 서울의 본사에서 3일 동안 교육을 받았다. 대구칠곡점을 오픈한 후에는 3일 동안 본사에서 오픈 지원으로 초기에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방지하고 운영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왔다.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에 매장을 오픈하였지만 열정과 친절로 단골 고객을 확보한 대구칠곡점. “코로나19로 인해 시간 단축 및 근처 확진자 발생으로 내방 고객이 줄었습니다. 그럼에도 꾸준히 찾아주시는 고객들이 생겼고, 단골 고객들이 격려를 많이 해주셨던 것이 힘이 되었습니다.”

이 점주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최대한 친절하자는 마음으로 대구칠곡점을 운영하고 있다. “셀프 매장이지만 저는 고객 한 분 한 분을 정성으로 대하며 고객 관리를 해서 꼭 재방문을 하게 만듭니다. <크앙분식>이 칠곡3지구에 생겨서 너무 좋고 저에게 고맙다고 하는 분이 계세요. 덕분에 저도 힘이 납니다.”

이 점주는 브랜드의 친근한 캐릭터와 콘셉트로 고객들이 부담 없이 <크앙분식> 대구칠곡점을 찾아오고 있으며, 고급스러운 분식이라는 칭찬을 듣고 있다고 전한다. 앞으로 <대구칠곡점>이 탄탄하게 자리를 잡고 나면 이웃 동네에도 <크앙분식> 브랜드로 매장을 오픈하고 싶다는 이 점주의 꿈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크앙분식 대구칠곡점  이영숙 점주 ⓒ 사진 업체 제공
크앙분식 대구칠곡점 이영숙 점주 ⓒ 사진 업체 제공

이영숙 점주가 이르길…
소비자의 입장에서

창업이라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고, 소비자가 좋아할 만한, 경쟁력 있는 콘셉트를 가진 브랜드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템이 좋다면 어렵고 힘든 창업도 한 번 도전해 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