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농식품부 X 코엑스 푸드위크’(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이하 ‘푸드위크’)가 이달 20~23일 전시를 앞두고 올해 식품 업계를 관통하는 3가지 이슈를 7일 공개했다.
3가지 이슈는 스몰럭셔리(Small Luxury), 채식주의(Vegan), 로코노미(Loconomy)로, 코엑스 푸드위크 측은 현재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MZ세대에 주목했다. 디지털 환경이 익숙한 MZ세대는 SNS를 통해 트렌드를 빠르게 형성하는 만큼 소비에 적극적이고 구매력이 강하다. 이들의 취향이 반영된 식품 트렌드는 SNS를 타고 확산되고 주류가 된다. MZ세대는 가치관에 부합하는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고, 소비를 할 때 사회적 가치나 지속 가능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식품 업계도 자연히 MZ세대의 가치관 및 취향에 부합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푸드위크’에서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형성된 올해 식품업계를 관통하는 3가지 이슈 스몰럭셔리(Small Luxury), 채식주의(Vegan), 로코노미(Loconomy)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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