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을 이기는 마·케·팅Ⅰ
상태바
불황을 이기는 마·케·팅Ⅰ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6.08.1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부분과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을 ‘마케팅’이라 말한다. 기업의 입장에서 마케팅은 소비자를 만족시키면서 기업 자체적으로는 최대한의 이익을 창출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일선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소비자의 불만을 해소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하는 전략에 고심하고 있다. 한 기업의 장기적인 마케팅과 단기적인 마케팅이 두루 성공하려면 체계적인 시장 조사 및 빈틈없는 상품화, 홍보 등의 프로세스가 원활하게 추진되어야 한다.

바야흐로 마케팅의 시대다. 인터넷과 SNS의 발달에 따라 프랜차이즈업계 또한 마케팅에 동분서주하며 핵심 역량을 쏟고 있다. 변화의 속도가 빠른 인터넷과 SNS 환경에서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파악, 의견을 반영하고, 미래를 예측해내야 하는 마케팅 방안을 마련해야 하는 게 현재 프랜차이즈 업계의 숙명이다. 한 기업의 흥망성쇠를 마케팅이 좌지우지한다는 말은 결코 간과할 게 아니다. 기술적 차이가 크지 않는 현대 산업에서 마케팅은 점차 중요도가 상승하고 있고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다양한 대책 마련을 하는 한편, 독자적인 키워드를 발견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 월간<창업&프랜차이즈> 8월호 스페셜기획에서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