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한 습관, 다이어리 작성의 중요성
상태바
성공을 위한 습관, 다이어리 작성의 중요성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6.09.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신라외식개발 <티바두마리치킨> 유상부 대표
▲ (주)신라외식개발 <티바두마리치킨> 유상부 대표

누구나 성공을 꿈꾸지만 실제 자신 있게 ‘나는 성공한 사람’이라고 말하기는 쉽지 않다. 그저 운이 좋아 성공하는 사람도 있지만 분명 성공한 사람에게는 남다른 특별한 것이 있으며 이는 ‘비법’ 등으로 포장된다. 

내가 만난 성공한 사람 대부분의 공통점을 딱 하나만 꼽아보라면 바로 ‘체계적으로 다이어리를 작성하는 습관’이라 말 할 수 있다.

주변을 돌아보면 머리로만 기억하는 사람이 존재한다. 또는 컴퓨터를 활용하면 된다고 말하기도 한다. 단도직입적으로 적는 것을 귀찮아하는 경우가 많다는 이야기이다. ‘메모’는 단지 기억하기 위해서 하는 것만은 아니다. 기억을 오래 지속해주는 것은 물론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준다. 

하지만 중구난방으로 메모만 한다면 이는 단지 글쓰기 연습 외에 특별한 효과는 없을 것이다. 정작 필요할 때 찾을 수 없는 자료는 죽은 자료라 생각해야 한다. 그러나 명확한 목표의식을 가진 상태로 한 권의 다이어리에 메모를 한다면, 이를 습관으로 체득할 수 있다면 반드시 효과를 볼 수 있다.

정보의 사전적 의미는 ‘관찰이나 측정한 자료를 실제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리한 지식’이다. 빠르게 변해가는 정보화사회, 콘텐츠 중심사회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그저 아무 곳에나, 아무렇게 적는 것만으로는 도움이 안 된다.

명확한 목표의식을 갖고 다이어리를 통해 체계적으로 분류하여 필요한 자료를 모으는 메모. 실제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로 가공할 수 있는 전초 단계가 될 수 있는 메모. 그것이 바로 다이어리를 작성하는 이유이며 성공하는 습관이다.

마지막으로 ‘버려지는 생각, 버려지는 말 속에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Something>이 있다’라는 말을 기억하자. 성공을 위한 첫 번째 공식은 언제 어디서나 함께하는 한 권의 다이어리 속에 있을 것이라 믿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