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핑티 <YOYO>
상태바
팝핑티 <YOYO>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6.03.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료시장의 새로운 경쟁력
▲ 팝핑티 <YOYO> 노승원 대표

경쟁이 심한 음료시장에서 팝핑티 <YOYO>의 존재는 특별하다. 네덜란드 브랜드란 이국적인 느낌과 팝핑티라는 신선한 아이템의 만남이 그렇다. 마시고 바르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YOYO>는 최상급의 차와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새로움과 개성의 중요성이 각광받고 있는 이 시점에서 <YOYO>의 출현은 반갑다. 

건강과 아름다움의 음료
팝핑티 <YOYO>는 과일농축액으로 만든 팝핑을 입안에서 톡톡 터뜨려 즐기는 신개념 음료다.  음료는 재스민티를 베이스로 생과일을 사용해 만든다. 때문에 맛이 대체적으로 깔끔하고 가볍다. 여기에 칼로리가 낮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모양은 버블티와 비슷하지만 질감은 훨씬 부드러워 입에 닿으면 쉽게 터지는 게 특징이다. <YOYO>의 표어가 ‘Health and Beauty’다. 마시면서 건강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음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YOYO> KOREA 노승원 대표는 업무상 출장으로 갔던 네덜란드에서 첫 팝핑티를 경험했다. 신선한 맛과 독특한 질감에 큰 인상을 받은 노 대표는 한국에 돌아와 <YOYO> 홍대점을 열었고, 반응이 뜨거워 본격적인 가맹점 사업을 시작했다. 지난 1월에 문을 연 가맹 1호점 <YOYO> 도산대로점은 최상급의 차와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모든 음료에 들어가는 찻잎과 팝핑, 타피오카는 본사의 까다로운 관리를 통해 국내 식약처 식품정밀검사를 통과, 입고된 제품들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여기에 4시간마다 우려내는 차와 과일은 믹서기가 아닌 머들러로 직접 으깨어 제공. <YOYO>만의 신선한 티 맛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천연과일만을 브랜딩해 사용하고, 버블티에 들어가는 타피오카는 <YOYO>만의 노하우로 정확한 정량과 제조시간을 바탕으로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메뉴는 정성들여 우려낸 차와 과즙 팝핑을 함께 마시는 팝핑티, 쫄깃한 맛의 버블티, 요거트를 베이스로 한 요거트티로 구성된다. 모든 음료에는 천연과일이 첨가돼 식이섬유,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와 소화기능,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딸기와 라임을 넣은 ‘스트로베리민트’, 오렌지와 수박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오렌지블렌드’, 부드러운 밀크와 재스민향이 첨가된 ‘그린자스민버블티’ 등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음료들을 즐길 수 있다.  

이너뷰티의 체험 공간
<YOYO>의 매장은 건강과 미용의 두 가지 요소를 충족시키기 위해 숍인숍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이너뷰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노 대표는 유럽의 천연화장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직접 테스트를 통해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화장품의 판매는 비성수기의 매출을 보완해주는 요소로 작용해 창업 시 가맹점주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음료를 구매하면 화장품 샘플을 제공하고 있다. 피부에 좋은 음료와 화장품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고객들에게 이너뷰티의 체험을 두루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인테리어는 네덜란드 현지 매장과 동일하게 꾸려 세련되고 쾌적한 느낌을 준다.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하는 통유리의 실내인테리어와 천장으로 연결된 행잉 체어는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을 연출한다.  
<YOYO> 가맹점 창업에 필요한 가맹비, 물품보증금, 교육비는 본사에서 지원하고, 숍인숍의 형태는 매장의 성격에 따라 선택 사항이다.
더불어 직영점 1호인 도산대로점은 앞으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구심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연예인 홍보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PPL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개성을 중요시여기는 <YOYO>만의 콘셉트와 맞고, 젊은 층과의 소통을 통해 진정성 있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꿈이기도 하다.” 또한 노 대표는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참여 이벤트를 열어 건강한 차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를 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경쟁력,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브랜드
<YOYO>는 기존의 넘쳐나는 음료시장에서 차별성을 바탕으로 건강음료, 이너뷰티 체험 공간 등의 장점이 있는 브랜드다. 여기에 팝핑티라는 메뉴의 신선함, 까다롭게 관리된 차, 천연과일 등의 질 좋은 원재료를 바탕으로 맛과 건강을 살린 음료다. 때문에 높아진 고객의 눈과 니즈를 충족시켜줄 새로운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다.
카페창업을 앞둔 예비창업자들에게는 경쟁력 있는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에게는 만족스런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셈이다.  앞으로 고객들의 니즈는 더욱 다양해질 전망이다. 이는 소비자들의 수준이 높아짐과 동시에 정보의 다양성을 원인으로 꼽는다. 음료 하나에도 맛과 건강,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젊은 층의 소비형태는 늘어나 특별함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런 시대적 흐름에 맞는 신선하고 개성 있는 창업아이템이 바로 팝핑티 <YOYO>다. 레드오션인 음료시장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해줄 <YOYO>는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브랜드다.  

예비창업자를 위한 경쟁력
1. 신선하고 다양한 메뉴로 
팝핑티라는 신선한 음료를 기본으로 버블티, 요거티 등 고객의 메뉴 선택의 폭이 넓다.  
2. 감각적인 브랜드, 다양한 연령층
건강음료를 기본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료를 판매, 소비층이 넓다.
3. 복합 체험 문화 공간
건강, 미에 관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동시에 제공한다. 마시며 바르는 건강 음료매장으로, 천연화장품을 전시, 판매해 새로운 소비시장을 선보인다.

이런 가맹점주가 성공한다!
창의력과 도전정신이 강한 점주가 유리하다.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움을 추구할 수 있는 적극적인 점주로 본사와의 꾸준한 소통이 가능한 점주를 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본사와 상생하고, 소통이 잘 되는 점주가 매출도 높고 성공할 수 있다. 

가맹문의  1599-1964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653, 2층
홈페이지  www.yoyo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