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커브스코리아 <커브스>
상태바
(주)커브스코리아 <커브스>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6.01.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전용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주)커브스코리아는 현재 전 세계 90개국 400만 여성들이 선택한 세계최대 피트니스 프랜차이즈로,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2006년 5월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세계 최대, 대한민국 최대 여성전용 피트니스 프랜차이즈로서 10월 현재 직영점 6개를 포함해 총 336개의 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맹본부의 연간 매출액은 86억 원에 이른다.

30분 순환운동, 5년 안에 600개 가맹점 목표
<커브스>는 2006년 최우수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1위, 저비용 프랜차이즈 1위에 선정될 정도로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여성전용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스트레칭을 포함한 30분 순환운동을 제공하는 <커브스>는 독특한 문화를 창출하고 있다. 아울러 여성의 창업과 취업기회를 확대시키고 한국에 건전한 프랜차이즈 모델을 정착시키고자 노력해왔다. 이를 위해 고객 서비스 접점에서부터 전 분야에 걸쳐 본사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최상의 운영체제를 운영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향후 5년 안에 600개 가맹점을 목표로, 포근하고 세심한 한국인의 정신을 바탕으로한 서비스를 개발해오고 있다. 
<커브스>는 여성전용 피트니스라는 블루오션 핵심 아이템을 선정해 일찍이 프랜차이즈 업계를 공략해왔다. 중소기업청 수준평가 1등급, 소상공회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돼 별도의 교육 없이도 
<커브스>를 창업할 경우 공적자금 최대 7000만 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신규 클럽 오픈을 위해서는 선정 위치를 기준으로 500m 반경의 아파트 세대수와 30~50대 거주 인구를 파악해 상권을 분석하고, 마트, 은행, 미용실 등 여성을 위한 상권이 형성돼 있는 곳을 추천하기 때문에 안정성이 확보되고 있다. 오픈을 위한 체계적인 매뉴얼을 제공하며, 오픈 전에는 가맹점주 및 클럽 직원을 위한 클럽 캠프를 실시해 성공창업이 가능하다. 

<커브스> 회원들에 의한 실속 창업 줄이어 
<커브스>는 운동 전공자나 운동에 지식이 없던 예비창업자는 물론, 여성 창업자들을 끌어낼 수 있는 성공적인 매뉴얼과 시스템을 갖춘 프랜차이즈를 자신한다. 
남녀 공용인 여타 헬스 클럽과는 달리 철저히 여성만을 위한 운동 공간을 제공하며 30~50대 중년층 여성들을 공략하고 있다. 회원권 판매 수익은 물론, 건강기능식품인 <커브스> 슬림원과 프로틴 등 
<커브스>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해 부가 수익을 창출하도록 돕고 있다. 
기존 <커브스> 회원들이 클럽을 오픈하고, 본사 직원이 클럽을 오픈하는 사례에서도 볼 수 있듯, 성공적인 요소를 갖춘 프랜차이즈로 각광받고 있다. 
아울러 창업 후에는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각종 정보와 운동지도방법과 교육 자료, 클럽운영 노하우, 이벤트와 프로모션, 인사·회계·재무 관리등 노하우를 제공한다. 또 세계 최초로 COS(Curves Operation System) 회원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매월 회원들의 체형 측정 결과 분석을 통해 운동 동기를 부여하고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며, 꾸준히 운동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성공창업에 신뢰를 더하다
세계 최초로 <커브스> 앱 건강 다이어리 어플을 개발해 실시간 체형측정 결과와 출석체크로 가능하다.
<커브스>는 또 1년에 2회 부진클럽을 선정해 점프업 30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인사·운동 지도, 세일즈·마케팅 등의 매출 부진 사유를 분석하고, 지속적인 교육과 클럽 방문 지원을 통해 매출 향상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점프업 30에 참여한 클럽들은 시행 전 대비 약 30%의 매출 상승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대박을 부를 주문 커브스, 소원을 말해봐!’ 창업 오디션 프로젝트를 오는 12월 10일부터 2016년 1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대구·경북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를 창출하고, 열정과 아이디어는 있으나 돈이 없어서 장사를 할 수 없었던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한다. 
(주)커브스코리아는 현재 전국에서 336개 지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2015 한국프랜차이즈대상 국무총리 표창, 5년 연속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1등급을 받으며 성공 창업에 대한 신뢰를 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