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이야기] 하리오 드리퍼 V60 변화를 꾀하다
상태바
[커피이야기] 하리오 드리퍼 V60 변화를 꾀하다
  • 김태원 교육팀장
  • 승인 2025.06.11 16:27
  • 조회수 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를 준비하거나 취업을 준비했던 사람들은 한 번이라도 들어봤을 이름 하리오 V60 드리퍼. 최근 커피 업계에서는 핸드드립 커피를 운영하는 카페들이 많아졌는데 그와 비례하여서 하리오 드리퍼를 사용하는 바리스타들도 덩달아 많아졌다.

하리오 V60은 이제 전 세계 바리스타와 홈 카페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드리퍼가 되었다. 이 드리퍼는 추출을 빠르게 해주는 리브선이 60도의 각으로 원을 그려가며 추출되기 때문에 산미를 극대화 해주고 있다. 또한, 약 배전된 원두여도 물이 고이지 않고 추출되기 때문에 푸어오버 방식으로 추출하는 바리스타들에게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

 

하리오 스위치

그런데 최근 하리오에서는 전통적인 드립 방식을 한 단계 진화시켜 하리오 스위치라는 드리퍼를 출시하였다. 하리오 스위치는 드리퍼 하단에 스위치를 통해 추출을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의 하리오 드리퍼에 물을 가둬두는 침출식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하리오 드리퍼가 가지고 있는 단점들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하는 방법의 진화된 드리퍼이기도 하다. 가장 큰 장점은 침출 시간을 조정하여 바디감과 풍미를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원두의 맛을 다양하게 추출할 수 있다는 매력은 바리스타가 뿌리칠 수 없는 큰 장점이 되었다. 브루잉 커피 추출실력은 짧은 시간 안에 늘릴 수는 없다.

이럴 때 원두의 맛을 가장 극대화 시키며 맛을 일정하게 유지시킬 수 있는 하리오 스위치 드리퍼는 카페를 운영하는 바리스타들에게는 너무나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번 하리오 스위치 드리퍼를 통해 나만의 커피 스타일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카페플래닝커피학원 김태원 교육팀장 카페플래닝커피학원 교육팀에서 교육팀장을 맡고 있으며 카페메뉴, 커피교육 수업을 담당하고 있다. 동경 Key coffee 핸드드립 및 에스프레소 과정을 수료하고 미국 호텔협회 CGSP과정을 수료했으며 다양한 커피 교육 강의와 카페 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커피 및 카페창업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조금 더 쉽고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e-mail : robotktw@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