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전통 디저트의 감성을 담은 <오크레페>는 크레페와 갈레트로 일상에 특별한 여유를 선사한다. 엄선한 재료와 차별화된 맛, 그리고 진정성 있는 운영 철학으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오크레페>는 기존 디저트 카페와는 다른 깊이와 경쟁력으로 새로운 디저트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전문성과 지속성을 갖춘 브랜드
보서에프앤비는 지난 10년간 커피 원두 납품과 카페 창업(프랜차이즈)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며, 수많은 고객과 함께 성장해왔다. 국내 저가 커피 시장의 포화와 유사한 형태의 디저트 카페가 늘어나면서 많은 점주들이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파악하게 되었다. 이에 보서에프앤비는 차별화된 운영 노하우와 전문성, 지속 가능성을 갖춘 크레페 브랜드를 만들고자 고민했고 그 결과 완성도 높은 크레페 전문점 <오크레페>를 탄생시켰다. “크레페는 전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지역적 특색을 반영하고 있고, 특히 일본식 크레페가 국내 시장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오크레페>는 프랑스 크레페 전문점으로, 크레페의 본고장인 프랑스 브르타뉴 지방의 전통 레시피를 기반으로 합니다.” <오크레페>는 풍부한 버터, 자연치즈, 신선한 계란과 고기 등 최상의 재료들를 사용하고, 국내 고객의 입맛에 맞춘 시그니처 소스를 더해 크레페를 단순한 디저트를 넘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매력을 지닌 메뉴로 완성했다.

다양하고 독창적인 메뉴
<오크레페>는 크레페, 갈레트와 함께 다양한 음료를 즐기며 편안히 머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모든 재료는 ‘단가’가 아닌 ‘맛’을 기준으로 엄선하며, 최고의 맛을 위해 최상의 재료만을 사용해 모든 메뉴에 정성을 담고 있다. 프랑스산 밀가루로 만든 반죽, 생크림, 콩포트, 시럽 등은 모두 수작업으로 직접 만든다. 모짜(자연)치즈 갈레트, 생과일, 누텔라 초콜릿, 잼과 커스터드 크림 등 신선하고 다양한 토핑으로 <오크레페>만의 고유한 맛을 완성했다. <오크레페>는 단순한 디저트를 넘어, 매번 새로운 맛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고객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매출 부진으로 운영이 어려웠던 기존 디저트 카페 매장을 인수해 매출이 3배에서 최대 10배까지 상승하는 등, 브랜드의 경쟁력과 수익성을 입증하고 있다. <오크레페>는 운영 철학 역시 남다르다. “가맹사업은 ‘나보다 점주님, 점주님보다 고객님이 우선’이라는 마음으로 운영합니다. ‘내 가족이 먹는 음식’이라는 생각으로 위생과 품질에 타협하지 않으며, 무분별한 확장이 아닌 점주 한 분 한 분이 성공하는 시스템을 목표로 합니다.”라는 경영진의 철학 아래, <오크레페>는 멀리 내다보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 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