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상태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3.12.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2023년 키워드별 프랜차이즈 성적표
<감성커피>

품질 좋은 커피, 콜라보를 통한 다양한 메뉴 등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감성커피>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 나가고 있다. 상생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넘어 소비자, 지역 사회가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소비자와 소통
<감성커피>는 품질 좋은 음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며 다양한 메뉴 구성과 더불어 고객과 가맹점, 본사가 상생하고 즐거운 기억으로 다시 찾고 싶은 공간을 위해 브랜드를 론칭했다. <감성커피>는 올해 가격 동결을 발표해 중저가 프랜차이즈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대용량 음료 출시, 지역별 프로모션 등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 결과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고 전국 35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며 점포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소비자와 가맹점이라는 두 축을 가지고 카페 본연의 전문성을 지키면서 트렌드를 섬세하게 감지하는 마케팅 철학으로 매장 운영, 서비스를 밀착 관리하는 것이 경영 원칙이다. 가맹점과의상생이 곧 브랜드 성장 구심점이라 생각하고 창업 및 가맹점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정비하면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농심’, ‘네슬레’, ‘삼립호빵’ 등과 콜라보를 진행했다.

유당불내증 소비자를 고려한 오트 음료 옵션 추가, 가성비 대용량 음료 출시, 게임업계와의 콜라보로 테마 카페를 오픈하는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메뉴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신메뉴 아이디어 공모전, 감성글귀 공모전을 개최하여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노력하였고, 2023 데상트 나이트 릴레이 레이스, 서울 한강 빛섬 축제 등 외부 행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감성커피 ⓒ 사진 업체 제공

 

가맹점과 상생
<감성커피>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효율적으로 고객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가맹점 운영을 돕는다. 신규 오픈 매장을 대상으로 가오픈 기간 중 ‘아메리카노 무료 증정’ 행사를 지원하고 지역 시그니처 원두를 개발하는 등 지역별 프로모션을 펼친다. 이외 마케팅 활동도 전액 본사에서 부담해 가맹점과 상생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창업 특전과 맞춤형 대출 프로그램 운영 등 창업자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며 맞춤형 소자본창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자체 운영하는 인테리어 시공팀과 제휴를 통해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경력 단절 여성과 다자녀 가구 창업자를 대상으로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감성커피>는 에스프레소 머신을 지원하거나 배달, 포장, 홀 등 3Way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창업을 지원한다. 

2023년에는 창업 및 가맹점 지원 혜택을 강화하며 다양한 메뉴를 출시하고 오프라인 행사를 지원하면서 사회적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2024년에는 총 500개 매장 운영을 목표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감성커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메뉴 개발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상생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활동도 함께 펼쳐 나갈 계획이다.

 

감성커피 강희완 본부장 ⓒ 사진 업체 제공
감성커피 강희완 본부장 ⓒ 사진 업체 제공

■ 올 한 해 ‘사회 공헌’에 대한 성과는?

차별화된 활동으로 
공감과 위로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총 2,4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한 <감성커피>는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의 우수학교 대상 캠페인인 ‘땡큐트럭’을 통해 논커피 음료를 약 1,300여 명의 학생과 교직원에게 제공하며 특별한 경험을 선물했다.

또한 아동보육 시설 ‘강남드림빌’에서 개최하는 ‘꿈세움발전소 바자회’에 참가하여 음료 250잔과 텀블러&간식류 제품을 후원하고 제주도 여름캠프를 위한 별도 후원금까지 전달하며 활동 범위를 확장했다. 이외에도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감성커피> 반려동물 프로젝트의 첫 단계인 ‘강아지 약수터’도 운영 중이다. 초기 30여 개 매장으로 시작해 현재는 약 60여 개 매장으로 확대했으며 운영 심사 과정을 통해 100개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