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보할 수 없는 커피 품질
상태바
양보할 수 없는 커피 품질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3.11.1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리스텔라>

<바리스텔라>는 커피 프랜차이즈 <카페베네>의 제2브랜드다. 다른 신생 브랜드와 달리 전국 <카페베네> 물류 배송망을 이용한 유통망, 첨단설비를 갖춘 로스팅 플랜트 활용, 축적된 마케팅 노하우, 경쟁력 있는 원가구조 확보가 강점이다.  

바리스텔라  ⓒ 사진 업체 제공
바리스텔라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올해 3월 론칭한 <바리스텔라>의 브랜드명은 ‘바리스타(BARISTA)’와 ‘스텔라(STELLA)’를 합쳐 탄생했다. 전문성 있는 바리스타들이 모인 별이란 의미로 <바리스텔라>에서 ‘나의 일상이 밝은 별로 빛나는 경험을 선물하겠다’는 뜻도 담겨 있다.

브랜드명에 내포된 의미에 걸맞게 <바리스텔라>는 커피 전 메뉴에 스페셜티 원두를 제공한다.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하되 단순히 저렴한 아메리카노가 아니라 매일매일 내 취향에 맞는 원두를 선택해서 마실 수 있게 했다. 박혜연 사업개발팀장은 메뉴는 맛을 기본으로 요즘 트렌드를 중점적으로 생각해 개발한다고 밝혔다.

“트렌드에 맞추기 위해 핫한 카페 거리들을 가 보고 잡지도 많이 봅니다. 특히 SNS를 많이 찾아보고 있습니다. 맛있고 트렌드에 맞는 메뉴를 개발해 고객들의 기분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바리스텔라  ⓒ 사진 업체 제공
바리스텔라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바리스텔라>는 커피군 20여 종, 음료군 60여 종, 디저트 20여 종을 판매 중이다. 경쟁력 있는 가격에 최상의 품질을 가진 커피와 디저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커피 품질만큼은 절대 양보하지 않는다는 원칙으로 생두를 직접 수입하고 있다.

단일지역, 단일농장, 최대 스페셜티 생산지인 브라질 이파네마 농장에서 직수입을 하고 있다. 10년 넘게 함께 해온 전용 농장이다. BSCA 브라질 스페셜티 커피협회 인증을 받은 상위 10% 최고 등급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로스팅도 외주 임가공 없이 직접 하고 있다.

2010년 설립된 국내 최고의 첨단설비를 갖춘 로스팅 플랜트를 갖추고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1일 1만 7,000kg, 연간 2억 6,000잔, 13가지 공정, RMA시스템(Rost Master Assistant)을 통한 품질관리 등 모든 제품의 품질이 실시간으로 관리되고 고품질의 커피 생산을 가능하게 한다. 

바리스텔라  ⓒ 사진 업체 제공
바리스텔라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바리스텔라>가 다른 신생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지점은 <카페베네>의 제2브랜드로서 축적된 마케팅 노하우와 다양한 지원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는 점이다. 경쟁력 있는 원가구조가 확보되어 있고 전국 <카페베네> 물류 배송망을 이용한 유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로열티 20만 원 지원, 실측과 실제 견적 제공 후 계약 진행, 예비 가맹점주와 시장환경에 맞는 1:1 맞춤형 인테리어 콘셉트 제공, 배달 수수료 인하 및 브랜드 멤버십 어플도 지원한다. 이밖에 1인 체제에 기반한 소형 평수에 어울리는 제조 매뉴얼, 최소한의 동선, 제조시간 단축 등 점포 운영의 효율성과 편리성을 고려하고 있으며 저렴한 창업비용으로 출점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명실상부 1세대 커피 프랜차이즈로서 15년 <카페베네>의 노하우로 투명한 계약 시스템과 완벽한 사후관리를 진행합니다.” 

바리스텔라  ⓒ 사진 업체 제공
바리스텔라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바리스텔라>는 현재 전국적으로 사가정점, 왕십리점, 당고개역점, 안산본오점, 전주팔복공단점, 목포북항점, 구로디지털점, 홍천점, 울산오토밸리점, 익산영등점 등 10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전략은 ‘<카페베네&바리스텔라>’ 브랜드 투트랙 전략이다.

이는 흔히 시장에서 말하는 고가와 저가가 아닌, 공간 가치와 그랩앤고 형식, 즉 고객 패턴 방식의 편의에 집중하는 것이다. 치열한 브랜드 경쟁 속에서 오래 살아남고 국내에서 오랜 노하우를 가지고 유망 상권에 경쟁력 있게 입점을 목표로 한다면 가장 믿을만한 브랜드라고 자부한다.

“<카페베네>는 창립 이래 커피 품질에 관해서는 단 한 순간도 양보한 적이 없습니다. 대한민국의 커피 시장에서 단순히 고객에게 가격과 품질의 저하가 아닌 고객의 편의를 높이는 ‘+ 썸띵 스페셜’을 선사할 수 있는 브랜드로 다가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바리스텔라 박혜연 사업개발팀장  ⓒ 사진 업체 제공
바리스텔라 박혜연 사업개발팀장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카페베네> 제2브랜드로서 경쟁력 있는 원가구조 확보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33㎡(10평) 기준)
가맹비     300
교육비     200
인테리어비     1,800
간판     500
주방설비     3,000~4,600 (머신에 따라 상이)
로열티     정액 20
기타     500  
총계(VAT 별도)    약 6,300~8,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