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2023 추계 프랜차이즈 사례연구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2023 추계 프랜차이즈 사례연구 컨퍼런스 개최
  • 박현주 기자
  • 승인 2023.10.2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이 오는 11월 24일 월간 창업앤프랜차이즈 교육장에서 '외식·프랜차이즈 진흥을 위한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사례연구'를 주제로 2023 추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사례연구 컨퍼런스는 프랜차이즈 본사구축 성공사례라는 주제로 서민교 한성대학교 교수가 가맹점 사업으로 성공에서 실패를 딛고 다시 성공한 <가마로 닭강정>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김태희 경희대학교 교수가 좌장으로 강동원 한림국제대학원 교수, 주성희 한성대학교 교수, 배선경 변호사가 토론을 한다.

그 이후 북창동 순두부 경영사례에 대해 김정문 북창동 순두부 부사장이 발표하고, 권민희 맥세스컨설팅 박사가 컨설팅사의 신호요인이 클라이언트사의 신뢰와 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발표한다. 주제발표 후에 김문명 한성대학교 교수가 좌장으로 강동원 한림국제대학원 교수, 강근명 맥세스컨설팅 팀장, 최성윤 한성대학교 교수가 토론한다.

마지막으로 프랜차이즈 교육 시스템이 가맹점 성과에 미치는 영향 사례로 천정효 선명희피자 대표가 사례 발표하고, 강근명 맥세스컨설팅 박사가 프랜차이즈 기업의 업종별 경영 수익성 요인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발표한다. 주성희 한성대학교 교수가 좌장으로 김문명 한성대학교 교수, 김종현 메디머스 대표, 한경민 청년다방 대표가 토론하는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단법인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은 “추계 사례연구 컨퍼런스는 프랜차이즈 교육시스템이 가맹점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과 수익성 개선 등 다양한 사례를 발표하는 자리”라며 “프랜차이즈 진흥을 위해 프랜차이즈 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매년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