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현대인의 심신에 위로가 되는 식사
상태바
지친 현대인의 심신에 위로가 되는 식사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3.09.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이열치열 이기는 솥밥전문점
<가가솥밥>

<가가솥밥>은 여러 가지 식재료가 올라가는 토핑 솥밥 가게다. 겉으로만 화려하고 혀끝에만 일시적으로 즐거운 음식이 아니라 ‘지치고 힘든 현대인들에게 눈이 즐겁고 심신에 위로가 되는 식사를 제공해야겠다’는 생각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가가솥밥 ⓒ 사진 업체제공
가가솥밥 ⓒ 사진 업체제공

 

전통과 현대의 조화
<가가솥밥> 조윤희 대표는 위장이 약해 끼니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그런 그에게 3년 전 서울의 한식당에서 솥밥을 먹던 기억은 아직도 생생하다.

“상차림과 구성이 주는 한 끼의 든든함이 느껴지던 솥밥이었어요. 영양 가득한 식재료를 사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했고 소화도 잘되었어요. 이를 계기로 ‘겉으로만 화려하고 혀끝에만 일시적으로 즐거운 음식이 아니라 지치고 힘든 현대인들에게 눈이 즐겁고 심신에 위로가 되는 식사를 제공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슴에 새겼습니다.”

이후 직원들과 전국의 수많은 솥밥집을 돌아다니며 2년간 연구했고 ‘가치 있는 재료로 가득한 한 끼를’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에 맞춰 <가가솥밥>이라는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 <가가솥밥>은 현재 수도권에는 강남역과 삼각지역, 지방에는 대전 신탄진 등 총 3개점을 개점했다. 점포 콘셉트는 전통과 현대의 조화다.

‘솥밥’이라는 전통성 깊은 음식을 현대 취향에 맞춰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는 플레이팅과 모던한 매장 인테리어로 재해석했다.

가가솥밥 ⓒ 사진 업체제공
가가솥밥 ⓒ 사진 업체제공

 

전 메뉴 원팩화 조리 시스템
<가가솥밥>은 토핑 솥밥이다. 스테이크, 대게, 참도미 등 여러 가지 식재료가 올라가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메뉴를 제공한다. “솥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쌀의 품질이에요. 쌀이 좋을수록 솥밥의 맛과 질감이 좋아지기에 재료 선택에 신경 써요.” 다량의 인덕션 솥으로 한 번에 많은 양의 솥밥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뿌리채소를 비롯한 다양한 채소, 고기, 해산물, 버섯 등을 활용해 영양 가치가 높은 솥밥을 만들고 눈과 귀가 즐거운 플레이팅에도 힘쓰고 있다. <가가솥밥> R&D팀에서는 시즌에 맞춘 메뉴를 계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현지 조사부터 식재료에 맞는 숙성법과 조리법을 고려한다.

올 여름 프로모션 메뉴인 벌떡장어솥밥은 장어 한 마리를 통째로 얹어 맛과 비주얼이 일품이다. 원기 회복에 탁월한 활전복반계솥밥도 판매하고 있다. 본부에서는 솥밥의 퀄리티 유지를 위해 식재료를 하나하나 엄선한다. 전 메뉴 원팩화 조리가 가능해 가맹점주가 라면 조리만 가능한 수준이면 손쉬운 조리가 가능하다.

가가솥밥 ⓒ 사진 업체제공
가가솥밥 ⓒ 사진 업체제공

 

전국 최대 100개 점포 출점 전략
<가가솥밥>은 음식 못지않게 쾌적하고 아늑한 분위기 조성과 친절하고 빠른 서비스 제공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남녀노소 국제 불문 어떠한 고객이 와도 편안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3개 국어 사용 직원이 있는 등 직원들의 서비스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가가솥밥>은 무분별한 점포 오픈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입지·상권을 분석해 전국 최대 100개 점포만 출점하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이는 브랜드의 상권 보호와 가맹점 운영 관리에 중점을 둔 것이다. 본부에서는 가맹점의 품질과 서비스 유지를 위해 가가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가맹점은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조리, 운영, 마케팅 등 기술을 쌓을 수 있다.

“본부에서는 매출 관리, 식자재 수·발주, 재고 관리 등 기능이 탑재된 점포 관리 플랫폼을 개발 중으로 가맹점들의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현재 직영점에서 테스트를 거쳐서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가맹점에서도 활성화할 예정이에요.” 

가가솥밥 ⓒ 사진 업체제공
가가솥밥 ⓒ 사진 업체제공

 

◆ 경쟁력

  제철음식
메뉴개발팀에서 제철 음식의 위대함을 알리기 위해 시즌별 제철 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매장을 방문해 직접 맛보길 권한다. 

  재료 관리
점포에서 판매하는 모든 음식은 재료 손질 전 꼼꼼한 검수를 통해 관리하고 있다. 안전하고 신선한 재료로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 <가가솥밥>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가가솥밥>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3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 번째는 매출이 쉽다. 평균 영수단가 4만 5,000원으로 높은 월매출과 수익을 자랑한다. 두 번째는 조리가 쉽다. 표면적으로 조리가 어려워 보이는 솥밥이지만 전 메뉴 원팩화와 전용 인덕션을 사용해 10분 만에 8인분 조리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시장에 안착이 쉽다.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독보적인 콘셉트와 스테디셀러 솥밥 아이템으로 상권 내에 안정적인 영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