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54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개막
상태바
2023 제54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개막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3.03.30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까지, 역대 최고의 규모로 열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코엑스, RX Korea가 공동주관하는 ‘2023 제54회 IFS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가 30일 서울 코엑스에서 성대하게 개막했다. 

산업부, 공정위, 중기부, 농식품부, 식약처, 특허청 등 정부 부처가 공식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300여개 브랜드 600여개 부스의 역대 최대의 규모로 열렸다. 우수·유망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다채로운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전문가 무료 교육·컨설팅, 우수 협력업체들로 구성된 ‘리테일 특별관’, 맞춤 브랜드 추천 등 창업 희망자들을 위한 국내 최고 수준의 프로그램들이 지원된다.

정현식 협회장은 개막식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은 상생경영과 윤리경영으로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AI·빅데이터, 로봇·자동화, 비대면·무인 기술, 창업 플랫폼 구축 등 다방면에서 높은 수준의 역량을 구축해 왔다”면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창업희망자들이 올바르고 안전한 창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박람회장 입구에는 코로나19 이후 지속적인 안전창업 수요 증대로 개막 전부터 대기줄이 길게 늘어서는 등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뜨거운 열기가 감지됐다. 앞서 최적 브랜드 매칭을 위한 사전등록에 역대 가장 많은 3만여 명이 몰리는 등 높은 관심이 예고된 바 있다.

특히, 최근 배달 수요 감소, 3고(高) 현상, 인력난 심화 등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다양한 비교·분석이 중요해지면서, 참관객들은 1인·무인 운영, 로봇·자동화 점포, HMR·가정간편식 메뉴 다변화, 포장-매장 강화, 숍인숍, 프리미엄·초저가 매장 등 다변화된 창업모델을 찾아 상담을 받느라 분주한 모습을 보였다. 

이날 박람회에는 <공차>, <지호한방삼계탕>, <생활맥주>, <채선당·샤브보트>, <걸작떡볶이치킨>, <본죽·본도시락>, <두찜> 등의 외식업계와 <리맥스코리아>, <런드리24>,<아소비>, <프린트카페> 등이 참관객들과 만났다. 

이밖에도 공정거래조정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한가맹거래사협회 등의 무료 컨설팅과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 가수 테이, 정철진 경제평론가,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 등의 전문성 높은 강연도 이어졌다. 

이번 박람회는 4월 1일(토)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