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맛집으로
상태바
누구나 아는 맛집으로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3.02.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이색고기전문점의 승부수 :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심형래의 불꽃양대창>은 ‘양대창’이란 메뉴를 대중화를 시키고자 1년 이상 직영점을 운영한 끝에 론칭한 브랜드다. 성공창업을 위한 데이터분석과 방문한 고객의 반응을 확인한 끝에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도록 특화시켰다. 본사 삼정코리아는 코로나19로 신규창업의 부담감, 소비심리를 반영해 자체 시공으로 인테리어가 가능하게 하는 등 저렴한 비용으로 오픈할 수 있도록 창업의 문턱을 낮췄다.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 사진 업체 제공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 사진 업체 제공

 

시그니처메뉴 ‘절창’
양대창은 비싼 가격으로 인해 쉽사리 접하기 어려운 대표적인 고기 메뉴다. <심형래의 불꽃양대창>은 타 브랜드와 비교해서 가격은 1/3, 맛은 2배에 정갈한 매장 분위기로 고객들을 사로잡았다. 차별된 참숯직화 시스템으로 캠핑장에서 접할 법한 숯불의 향이 밴 부드러운 대창과 질리지않은 특화된 소스로 온 가족이 편안하게 맛볼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 덕분이다.

특히 최근 출시한 신메뉴 ‘절창’은 먼 타지에서도 일부러 찾아오는 고객을 만들 정도로 특별한 메뉴로 자리잡았다. 이지훈 대표는 신메뉴 ‘절창’의 전국적인 대중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또 하나의 시그니처 메뉴인 ‘절창’은 아직 널리 알려지지 않은 특별한 메뉴로, 전국에서도 몇 군데 안 되는 맛집에서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소 한 마리에서 2kg 내외 정도 나오는 아주 귀한 ‘절창’을 오직 <심형래의 불꽃양대창>에서만 드실 수 있도록 메뉴로 출시했습니다. ‘절창’이란 단어와 <심형래의 불꽃양대창>이란 브랜드가 기억되도록 야심차게 출시했습니다.”

<심형래의 불꽃양대창>은 ‘절창’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부담없이 마음껏 먹도록 다양한 특양, 소막창, 염통 등의 재료를 제공했다. 특히 신선한 재료를 선별해 자체가공세척 연물을 통해 타 브랜드보다 신선하게 관리 유통하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 사진 업체 제공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 사진 업체 제공

 

자체 공장의 장점
<심형래의 불꽃양대창>의 경쟁력은 본사가 제조, 가공, 물류, 유통과 브랜드사업을 함께 운영한다는 점이다. 삼정코리아는 자체 HACCP공장과 브랜드사업을 함으로써 신선한 제품을 제공하여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정직한 사업신념을 통해 중간마진이 없는 자체 생산을 통해<홍콩할매닭발>, <팔도실비집> 등 앞서 운영한 브랜드들이 모두 히트를 치면서 경험과 노하우를 터득하기도 했다.

HACCP시설의 자체 공장에서 양대창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들을 포장해, 냉동상태로 가맹점에 공급하므로 가맹점 운영이 수월하다. 숯불구이 시스템이지만 버튼만 누르면 자동착화되는 기계식 구이기를 통해 운영할 수 있어서 회전률이 빠르고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 자체 공장이 있어 구매팀에서 도축장과 협업하여 국내산 소대창을 숯불에 최적화된 굵기와 특화된 연육방식으로 질리지 않은 맛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들을 주방에서 녹여서 바로 사용하게끔 알맞은 크기로 2kg씩 소포장해 공급하며, 양대창과 잘 어울리는 소스는 이 대표의 모친이 30년 이상 운영한 <삼정식당>의 비법소스를 전수받아 특별한 맛을 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 사진 업체 제공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 사진 업체 제공

 

책임, 책무, 정직 
<심형래의 불꽃양대창>은 식품기업과 브랜드 운영을 함께하면서 까다로운 양대창 원료공급은 물론, 오랜 노하우로 개발한 연육방식으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덕분에 재방문율이 높기로 유명하다. 삼정코리아 이 대표는 10여년간 브랜드사업을 하면서  ‘책임’, ‘책무’, ‘정직’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

“‘책임’, ‘책무’, ‘정직’이란 신조로 식품회사를 경영하고 브랜드를 이끌었습니다. 늘 초심을 잊지않게 대표로서 책임감을 항상 안고 책무에 임했습니다. 개인 생활도 없이 일만 생각하면서 <심형래의 불꽃양대창>을 이끌어왔습니다.”

<심형래의 불꽃양대창>은 자체 배송시스템으로 주방 및 매장 전반적인 미비한 부분에 대해서도 SV를 통해 점주들과 직접 소통하여 개선하고 있다. 특별한 날 이벤트를 기획하여 본사에서 판매장려의 목적으로 행사제품을 무상으로 아낌없이 지원하기도 한다. 이 대표는 반세기 이상을 겪어 온 유수의 거목 브랜드처럼, 고객들이 찾아오고, 누구나 아는 맛집으로서의 면모를 갖추는 브랜드로 키우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 사진 업체 제공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 사진 업체 제공

 

■ 브랜드의 이색적인 매력

1. 짧은 시간 높은 매출과 높은 마진율.
2. 저렴한 창업비용.  
3. 레전드 코미디언 심형래의 적극적인 홍보.


■ 예비창업자에게

코로나19라는 절체절명의 시기에도 꿋꿋이 브랜드를 론칭해 혁신을 도모하였습니다. 늘 초심을 잊지않고 책임감 있는 경영으로 소신을 다해왔습니다. 예비창업자들이 불꽃양대창을 선택하셨다면 결코 후회가 없는 대한민국 1등 대창 브랜드로 성장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