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재료, 새로운 맛
상태바
새로운 재료, 새로운 맛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3.02.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특집ⅢⅠ주목할 만한 맛집 프랜차이즈
<빽보이피자>

맛과 가성비를 모두 갖춘 <빽보이피자>는 1년여 간의 기획 단계를 거쳐 지난 2021년 12월 서울 관악구에 테스트 매장을 오픈했다. 5개월간 매장 운영 및 메뉴 구성 등 면밀한 현장 테스트를 거쳐 운영에 확신을 얻으면서 지난 2022년 5월 첫 가맹점을 오픈했다. <빽보이피자>는 가맹 사업 시작 6개월 만에 100호점 계약을 달성하는 빠른 성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빽보이피자  ⓒ 사진 업체 제공
빽보이피자 ⓒ 사진 업체 제공

 

대중성, 차별성, 비주얼
요리하는 CEO 백종원이 론칭한 피자 브랜드 <빽보이피자>. 1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피자를 제공하면서 ‘가성비’와 ‘푸짐한 토핑’, ‘차별화된 맛’을 모두 갖춘 메뉴군으로 론칭하자마자 큰 호응을 얻었다. 유튜브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서도 입소문이 퍼지면서 고객과 점주 모두에게 만족감을 안겼다.

전체 판매량의 약 45%를 차지하고 있는 '울트라빽보이피자'는 개발 단계에서부터 대표 메뉴로 기획된 메뉴였다.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대중성’, <빽보이피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차별성’, 식욕을 자극하는 ‘비주얼’ 등 세 가지 포인트를 고려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직화불고기와 페퍼로니를 메인 토핑으로 활용했다.

특히 지금까지 피자 토핑으로 올려본 적 없는 생소한 재료인 구운 대파를 더해 관심이 집중됐다. ‘울트라빽보이피자’는 지난 2022년 4월 브랜드 테스트 기간 중 출시된 이래 현재까지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 높다. 한 조각으로 불고기피자와 페퍼로니피자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하프&하프(half&half)’ 타입에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까지 갖추면서 더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빽보이피자  ⓒ 사진 업체 제공
빽보이피자 ⓒ 사진 업체 제공

 

가맹점주와 고객의 만족 
<빽보이피자>는 메뉴를 개발할 때 식재료, 콘셉트, 비주얼 등의 요소를 고려해 차별화된 메뉴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먼저 재료의 중요성에 기준을 두고 개발한 메뉴로는 무뼈불닭발을 활용한 ‘불닭발레전드피자’, 구운 대파를 활용한 ‘슈퍼빽보이피자’가 있다.

또한, 한 조각에 두 가지 피자를 맛볼 수 있는 ‘하프&하프(half&half)’ 콘셉트로 기획한 메뉴로 직화불고기와 페퍼로니를 메인 토핑으로 활용한 ‘울트라빽보이피자’가 있다. 이어 비주얼을 강조한 메뉴로는 튀긴 포테이토칩스를 듬뿍 얹은 ‘허리케인포테이토피자’, 옥수수와 체다 치즈를 가득 올린 ‘체다콘치즈피자’등이다. <빽보이피자>는 다양한 관점에서 메뉴 개발을 진행하여 토핑의 다양성을 강화하고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빽보이피자>는 메뉴에 대한 가맹점주와 소비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메뉴 가짓수를 대폭 줄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식자재를 활용한 차별화된 메뉴로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확보했다. 또 시스템화된 주방 체계와 조리 및 픽업 동선, 쉬운 제조  과정의 높은 인력 효율성은 더욱 큰 장점이 됐다. 또한, 고객들은 1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하고 차별화된 맛의 피자를 즐길 수 있다.

빽보이피자  ⓒ 사진 업체 제공
빽보이피자 ⓒ 사진 업체 제공

 

국민 피자로 한걸음 더
<빽보이피자>는 주고객층인 MZ세대가 색다른 경험과 공유를 중시한다는 점을 파악하여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를 활용하고, 온라인에서는 SNS와 숏폼(Short form) 등을 통해 재미 요소를 가미한 콘텐츠를 통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빽보이피자>는 피자라는 대중적인 메뉴를 1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가성비를 높이고, 푸짐한 토핑과 차별화된 맛을 찾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 동시에 시스템화된 주방체계와 조리 및 픽업 동선을 고려한 매장 구조를 갖춰, 초보자도 숙련기술 없이 운영하기 수월하다.

고물가 시대지만 <빽보이피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메뉴를 선보이며 점주와 고객 양쪽에 만족감을 줄 수 있는 ‘국민 피자’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빽보이피자  ⓒ 사진 업체 제공
빽보이피자 ⓒ 사진 업체 제공

 

■ 3대 인기 메뉴 소개

1. 울트라빽보이피자
   직화불고기와 페퍼로니, 구운 대파 토핑을 더한 메뉴로, ‘하프&하프(half&half)’ 타입

2. 체다콘치즈피자
   쫄깃한 도우 위에 화이트 크림 소스 베이스와 옥수수, 옥수수콘립  토핑으로 더해 옥수수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3. 빽보이연유치즈스틱
   연유와 치즈가 담백하게 어우러져 먹기 좋은  사이드 메뉴

 

■ 고객은 이 맛에 열광한다

<빽보이피자>는 아는 맛도 더 특별하고 맛있게 느낄 수 있도록 브랜드만의 노하우로 메뉴를 개발했다. 새로운 조합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여 다양한 고객층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한국인의 입맛에 익숙한 식재료를 활용해 차별화된 레시피를 선보이면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