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으로 더 믿을 수 있는
상태바
HACCP으로 더 믿을 수 있는
  • 조주연 기자
  • 승인 2023.01.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샐러드박스> 독산역점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필수인 식단 중 가장 좋은 것이 바로 샐러드다. 트렌디하면서도 건강한 아이템이 마음에 들었던 강민석 점주는 샐러드 업종을 선택했고, 여러 브랜드 중 HACCP 인증을 받아 신선한 식재료를 공급하는 <샐러드박스>를 선택했다.  

 

샐러드박스  독산역점  ⓒ  사진 조주연 팀장, 업체제공
샐러드박스 독산역점 ⓒ 사진 조주연 팀장, 업체제공

 

신선하고 맛있는 샐러드 전문점
<샐러드박스> 독산역점을 운영하고 있는 강민석 점주는 조리 전공을 하고 레스토랑에서 커리어를 쌓았다. 요리에 애정이 많은 만큼 열심히 일하면 보상이 돌아올 수 있는 일을 하고 싶었고, 그렇게 작년 10월 <샐러드박스> 독산점을 오픈했다. 요리에는 자신이 있어 개인 창업도 생각했지만, 창업을 준비할 때쯤 코로나19가 시작됐기 때문에 부담이 덜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기로 했다. 

다이어트, 식단, 운동, 바디 프로필 등이 트렌드가 되면서 샐러드라는 아이템을 결정했고, 고민 끝에 <샐러드박스>를 선택했다. 샐러드 브랜드는 셀 수도 없이 많지만 강 점주가 <샐러드박스>를 오픈한 가장 큰 이유는 HACCP 인증을 받은 공장에서 제공하는 식재료였다.

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가 손쉽게 공급되고 맛있고 다양한 샐러드가 제공된다면 안정적인 매출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강 점주의 예상은 잘 맞았고, 오픈 이후 지금까지 큰 기복 없이 운영을 해오고 있다. 

일주일에 4번은 찾아와 샐러드를 주문하는 고객, 미국에서 인턴으로 와 꾸준히 방문하다가 돌아가야 한다며 마카롱을 주고 갔던 고객 등은 강 점주의 힘의 원천이기도 하다. 그러나 오피스 상권이다 보니 매출이 부진할 때 가장 힘들다.

주말은 물론 설날, 추석, 징검다리 휴일 등에는 거리에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휴일에도 점포에 나와 일했지만, 수익이 매우 낮았기 때문에 주말에는 아예 점포를 운영하지 않으면서 그동안 알지 못했던 워라밸의 즐거움을 느끼며 충전 시간을 갖고 있다.

샐러드박스  독산역점  ⓒ  사진 조주연 팀장, 업체제공
샐러드박스 독산역점 ⓒ 사진 조주연 팀장, 업체제공
샐러드박스  독산역점  ⓒ  사진 조주연 팀장, 업체제공
샐러드박스 독산역점 ⓒ 사진 조주연 팀장, 업체제공

 

자유로운 운영으로 추가 매출까지
식당이 맛있어야 하는 것은 기본이기 때문에 강 점주는 가장 중요한 것을 서비스로 꼽는다. 실제로 손님과 가능한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칭찬 리뷰가 나올 때면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을 한다.

강 점주가 가장 선호하는 메뉴는 바로 불고기 포케. 밥이 들어가기 때문에 포만감 있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고, 비빔밥과 유사하기 때문에 가장 인기 있고 강 점주가 자주 추천하는 메뉴이기도 하다. 지난 가을에는 스프가 들어간 세트 메뉴가 나오기도 했는데, 강 점주는 좀 더 많은 신메뉴가 나오길 바라고 있다.

“<샐러드박스>는 본사에서 점주에게 신경을 많이 써 주지만 터치는 많이 하지 않기 때문에 자유롭게 운영할 수 있어 좋아요. 요거트나 커피 같은 경우도 제가 개인적으로 추가한 메뉴인데, 이로 인해 추가 매출도 올리고 있습니다.”

강 점주가 현재 가장 바라는 점은 겨울에도 판매하기 좋은 신메뉴 출시다. 샐러드가 식사 메뉴로 자리를 잡았지만, 겨울이 비수기인 만큼 안정적인 매출을 위해서는 필수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또 머지 않아 2호점도 오픈해 본사와 윈윈하는 가맹점으로 거듭나는 것이 가장 목표이자 바람이다.

 

 

샐러드박스  독산역점  강민석 점주 ⓒ  사진 조주연 팀장, 업체제공
샐러드박스 독산역점 강민석 점주 ⓒ 사진 조주연 팀장, 업체제공

 

강민석 점주가 이르길…


아이템과 상권, 고민 또 고민하기
창업은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되는 매우 신중해야 하는 일입니다. 충분히 고민한 후에 아이템을 선정하고 입지를 선택해도 늦지 않으니까요. 정말 괜찮은 아이템 그리고 좋은 자리를 찾았다면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도 중요하고요. 아이템과 상권은 가능한 한 많이 고민하고 많은 정보를 찾아야 창업 성공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