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을 지키며 변화에 대응
상태바
기본을 지키며 변화에 대응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9.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팬데믹 시대, 프랜차이즈의 자세 : <송정동핫도그>

품질 좋은 제품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편리한 관리와 조리 방법으로 점주들을 만족시킨 <송정동핫도그>. 팬데믹 기간 중 가맹사업을 시작하면서 청결 교육을 강화해 고객과 신뢰를 쌓고 포장 패키지를 구성해 고객들이 어디서든 브랜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오프라인 매장을 늘려나가고 온라인으로 마케팅을 확장해갈 <송정동핫도그>의 성장이 기대된다. 

송정동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송정동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온오프라인 활성화
팬데믹 기간 중 가맹사업을 시작한 <송정동핫도그>는 브랜드 초기부터 사회적 이슈 상황에 대비하며 브랜드를 끌어나갔다. 품질 좋은 재료 공급과 관리 체계를 운영하고 매장 및 직원에 대한 청결교육을 진행하며 만족스러운 서비스, 포장과 배달 시의 획기적인 패키지를 고려해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고자 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 중에 매출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송정동핫도그>는 온라인 홍보 활성화를 위한 계획을 수립했다. 온라인으로 확장성을 가지고, 오프라인으로는 점주들과 소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과 배달 이용 고객을 위해 청결하고 획기적인 포장 패키지를 구성했다.

<송정동핫도그>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움츠러들었던 외식업계에 전체적인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핫도그와 음료에 대한 니즈 또한 증가할 것으로 판단해 매장을 재점검하고 재료 관리에 집중했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매출은 상승곡선을 그려가는 중이며 가맹 문의가 증가하여 온오프라인 마케팅 강화 계획은 물론 안팎으로 확장 중이다.

송정동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송정동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품질, 서비스, 청결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에서 <송정동핫도그> 본사는 가맹점주들의 팬데믹으로 인한 부담을 덜기 위해 가맹점별 마케팅을 기획하고 제안해 협의 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때 프로모션 현물 지원과 온라인 마케팅 본사 지원, 배달 특화 포장 패키지 등 아낌없이 지원하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도모했다. 추가로 하반기에는 본사의 청결한 운영정책에 대한 판촉물을 계획 중이다.

<송정동핫도그>는 본사의 경영 방향인 Q.S.C(품질, 서비스, 청결)를 중요시하며 가맹점주에게도 Q.S.C를 강조해 안내하는 등 초기부터 기본을 다지며 고객들과 신뢰를 쌓고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했다. 팬데믹 이후 품목 관리를 위한 시스템을 도입해 더욱더 체계적이고 정확한 재고 관리를 하며, 팬데믹이 청결과 직결된 만큼 청결과 관련해 교육을 증가시키고 슈퍼바이저를 통한 재차 안내 및 현장 점검 등 가맹점 관리를 시스템화했다. 

송정동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송정동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점주들의 선택
바닷가에서 시작한 <송정동핫도그>는 국내산 돈육 100% 수제 소시지와 자연산 100% 모차렐라치즈를 공수해 품질이 높고 맛이 좋은 핫도그로 고객들에게 인정받기 시작했다. <송정동핫도그>의 현재 가맹점주들은 모두 브랜드의 제품을 먹어 본 후 제품에 대한 믿음과 본사의 방향성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창업을 문의하고 세부적인 상담을 통해 창업을 선택했다.

<송정동핫도그>는 품목이 적어 재고 관리가 편리하고 제품의 품질에 비해 조리 방법이 간편한 것이 가맹점주들이 꼽는 브랜드의 강점이다. 또한 핫도그라는 아이템이 블루오션이라는 점도 가맹점주들이 브랜드를 선택한 이유다. 

앞으로 <송정동핫도그>는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오픈하며 오프라인 매장을 활성화하며, 다방면의 마케팅 계획에 따라 온라인 홍보 또한 활발히 진행하고자 한다. 올 하반기 신메뉴를 개발 출시계획인 <송정동핫도그>는 엄선한 재료와 투철한 서비스 정신을 겸비해 고객을 맞을 계획이다.

송정동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송정동핫도그 ⓒ 사진 업체 제공

 

우리회사의 방역 경쟁력

1. 청결 교육 진행 및 시스템 강화
2. 가맹점 프로모션 지원
3. 온라인 홍보 활성화


가맹점주에게

현재 점주님들은 관리와 조리의 편리, 아이템, 본사의 방향성에 대한 믿음으로 브랜드를 선택하셨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한 점주님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가맹점별 마케팅을 기획하고 온라인 마케팅, 포장 패키지 등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청결한 운영정책에 대한 판촉물을 계획 중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