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와 가성비 모두 잡았다
상태바
트렌드와 가성비 모두 잡았다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2.10.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리스24>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펫코노미(Pet+Economy)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7년에는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6조 원대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제 반려동물은 그냥 동물이 아닌 가족의 일원으로 라이프스타일까지 꼼꼼히 챙기는 시대가 되었다. <올리스24>는 나의 댕댕이와 냥이에게 맞춤 목욕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인셀프목욕 브랜드다.

올리스24 ⓒ  사진 이현석 팀장
올리스24 ⓒ 사진 이현석 팀장
올리스24 ⓒ  사진 이현석 팀장
올리스24 ⓒ 사진 이현석 팀장

 

24시간 무인 시스템의 편리한 서비스
|

애견셀프목욕 브랜드 <올리스24>는 24시간 운영으로 시간적 제약 없이 편하게 방문해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점포다. 지난 2018년에 론칭한 <올리스24>는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22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젊은 층의 유입이 많고 특히 중·대형 견을 키우는 반려인일수록 이용료의 부담이 적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더불어 정해진 공간에서 전문 장비들을 통해 강아지 목욕의 모든 과정을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어 이용자의 만족도가 크고 고객의 재방문율 역시 높다. 이용자들은 애견과 함께 산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기 전 점포에 들려 목욕을 시키거나, 미용을 하는 등 한 공간에서 토탈 서비스가 가능하다. 

<올리스24>의 24시간 무인 시스템은 마치 셀프세차장을 연상케 한다. 샴푸, 컨디셔너 등 반려동물 목욕에 필요한 제품들이 탑재된 장비를 통해 반려동물을 씻기고 말릴 수 있다. 이용 대상은 강아지뿐만 아니라 고양이까지 이용 가능하다. 목욕뿐 아니라 애견미용사가 이용하는 전문가용 드라이 시설을 갖춰 반려동물의 털을 말리는 고충을 해소할 수 있다. 

전문 기계의 경우 본사에서 1년 무상 A/S가 가능하고 앞으로는 IT 기술을 접목한 온·오프라인 서비스와 마케팅툴을 제공할 계획이다.  

올리스24 ⓒ  사진 이현석 팀장
올리스24 ⓒ 사진 이현석 팀장
올리스24 ⓒ  사진 이현석 팀장
올리스24 ⓒ 사진 이현석 팀장

 

반려동물의 목욕이 놀이와 문화로 발전
|

<올리스24>는 무인 점포로 점포 내 모든 시설이 자동화시스템으로 설정돼 있어 인건비 절감과 업주의 관리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33~66㎡(10평~20평)대의 점포 규모로 냉·난방기와 무인단말기 키오스크 시스템을 갖춰 5,000만 원대에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목욕에 사용하는 제품들의 경우 FDA 승인을 받은 Best-Shot, Kelco사의 친환경제품을 사용하고 있고 앞으로는 <올리스24>만의 브랜드샴푸를 자체 생산할 계획이다. 점포는 애견미용사를 따로 고용해 숍인숍 형태 애견미용실의 운영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강아지 스파(SPA) 서비스를 추가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앞으로 <올리스24>는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더불어 반려동물의 목욕이 더 이상 집에서 어렵게 씻기는 일이 아닌 하나의 놀이와 문화로 만들고 싶은 것이 <올리스24>의 궁극적인 목표다. 

올리스24 ⓒ  사진 이현석 팀장
올리스24 ⓒ 사진 이현석 팀장

 

트렌드에 적합한 창업 아이템
|
1인 가구의 증가, 고령화 등 세계 인구 구조의 변화로 반려동물의 양육 인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이에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펫케어 산업의 양적·질적 성장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또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무인 운영시스템과 1인 창업시장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올리스24>는 현재 경제시장의 트렌드를 겨냥한 창업 아이템으로 창업자들의 만족도 역시 높다. 특히 회사에 다니면서 일정한 수입을 유지하는 투잡이 가능해 3040 직장인들의 문의가 높다. 또한 개인적인 시간을 최대한 덜 쓰면서 부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점 역시 큰 장점으로 꼽힌다.

<올리브24>는 앞으로도 무인 창업컨설팅을 통한 전문적인 상권분석과 SNS 등의 온라인 홍보를 통해 브랜드 홍보와 가맹점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올리스24 김태현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올리스24 김태현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김태현 대표의 Q&A


Q. 무인 창업으로써 <올리스24>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인건비와 임대료 등 각종 비용 증가로 점주들의 순이익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습니다. 비대면 소비의 증가, 부담스러운 인건비에 대한 해결책으로 부상한 창업시장 아이템이 무인 점포 시장입니다.

직원을 구할 필요가 없고, 주인 역시 종일 근무할 필요가 없는 무인 점포는 지금 같은 고금리 시대에 가장 잘 어울리는 창업 아이템이라고 자부합니다. <올리스24> 역시 소자본 창업으로써 적은 자본금으로 인력관리에 신경 쓸 필요 없이 투잡까지도 가능한 창업브랜드입니다. 

 

Q. 2022년 <올리스24>의 목표와 비전은 무엇인가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반려 산업시장 역시 점차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려동물과 관련된 사업을 점차 확장하는 게 <올리스24>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펫셀프목욕 <올리스24>를 시작으로 <올리스펫호텔>, <올리스펫택시> 등 반려동물 토탈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무인 창업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브랜드로 성장해 창업을 희망하는 점주들에게 희망을 주는 프랜차이즈가 되는 게 목표입니다.  

 

Q.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응원의 한 말씀 부탁드려요.
코로나19와 고금리의 영향으로 창업자들이 매우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 창업을 시작하려는 분들은 더욱 고민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창업시장에서 호황인 시기는 없었다고 자부합니다. 힘든 시기일수록 질 좋은 상품력과 서비스로 정면승부를 했을 경우 더 큰 성공을 거둔 경우도 많이 있었습니다.

힘든 경제시장에서 트렌드를 잘 파악하여 기본에 충실한 브랜드를 선택한다면 성공의 열쇠를 잡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이 무엇인지 잘 파악하고, 창업시장의 트렌드와 브랜드에 관한 철저한 공부를 갖춘다면 승산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비창업자 여러분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