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을 지키고 처음을 잊지 않는
상태바
기본을 지키고 처음을 잊지 않는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8.2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2022 하반기 유망프랜차이즈 7選 : <수유리우동집>

오랜 노하우로 정성을 담은 음식을 전하는 <수유리우동집>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준비해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전문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점주들과 상생하는 본사로 신뢰를 쌓아가며 장수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수유리우동집 ⓒ 사진 업체 제공
수유리우동집 ⓒ 사진 업체 제공

 

한결같은 맛과 정성 
<수유리우동집>은 1984년 1대 이종우 대표가 강북구 수유동의 39㎡(12평) 작은 매장에서 김밥, 우동, 짜장, 쫄면 네 가지의 메뉴로 영업을 시작해 비법 육수와 밀가루를 직접 반죽하고 삶아 멸치육수와 함께 따끈한 우동 한 그릇을 만들어 영업을 했던 것을 토대로 지금의 수제우동 전문점 <수유리우동집> (주)물과소금 가맹사업본부로 발전했다.

2014년 프랜차이즈 사업 개시 이후 김밥, 우동, 분식 프랜차이즈를 선두하고 있는 <수유리우동집>. 소자본창업과 불황에 강한 외식창업 아이템을 강점으로 하며 누구나 쉽게 우동 맛집을 창업할 수 있는 본사 시스템으로 꾸준히 가맹점을 늘리고 있다.

현재 코로나19 시점에도 120호점 이상을 운영하며 예비창업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한 끼 식사로 부담 없는 가격과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메뉴로 빠른 테이블 회전율을 보이며 배달에서도 매출을 올리고 있다. 

수유리우동집 ⓒ 사진 업체 제공
수유리우동집 ⓒ 사진 업체 제공

 

창업 지원과 탄탄한 교육
<수유리우동집>은 코로나19 불황에도 꾸준한 매출과 소상공인을 위한 창업 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신규 창업 시 가맹비 면제, 업종 변경 시 가맹비 면제와 간판 무상 지원, 특정 지역(강남, 대구, 부산, 강원) 입점 시 가맹비 면제, 간판 무상 지원, 본사의 심사과정을 거쳐 1,000만원 지원이라는 창업 지원 이벤트를 통해 본사와 점주 간의 상생에 목적을 두고 있다. 

본사 교육을 통해 35년 전통의 <수유리우동집> 비법을 전하며 독보적이고 한결같은 맛을 조리, 유지할 수 있도록 기술을 전수한다. 본사는 가맹점 오픈 시 5일간 담당 슈퍼바이저를 통해 오픈 점검 및 전반적인 준비를 완료하고 점주가 원활하게 영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정기교육을 진행하며 점주에게 오픈 이후 매장 운영과 서비스 및 품질 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무 및 세무교육과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수유리우동집 ⓒ 사진 업체 제공
수유리우동집 ⓒ 사진 업체 제공

 

실질적인 상생
<수유리우동집>은 우동을 필두로 김밥, 짜장면, 쫄면, 잔치국수, 비빔밥, 돈가스, 만두 등 분식하면 떠오르는 메뉴들을 모두 갖춰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프리미엄 생면 제조 자회사 (주)밀밭으로 전문적인 맛을 선보이고 있다. 

분식 프랜차이즈 창업의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파악해 경쟁력을 갖춘 <수유리우동집>의 성장 원동력은 한 끼 식사로 부담 없는 가격과 빠른 테이블 회전율 외에도 실질적인 상생을 꼽을 수 있다. 가맹점의 효과적인 매장 관리를 위한 지속적인 정보 전달 및 교육으로 가맹점과 본사의 상생을 목표로 한다. 지정물류업체의 매입원가를 지속적으로 철저하게 관리, 감독해 가맹점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물류비용 절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발걸음 하기 편하고 친근한 매장 분위기 그리고 보장된 맛을 갖춘 <수유리우동집>은 1인 좌석을 보유해 혼밥족의 부담을 줄이고 코로나19 상황에서 배달, 포장 역시 시행해 언제 어디서든 <수유리우동집>의 맛을 전달하고 있다. 

 

수유리우동집 ⓒ 사진 업체 제공
수유리우동집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1. 독보적인 맛 
2 창업 지원과 상생
3 합리적인 물류비용


CEO 경영철학

(주)물과소금은 음식에서의 기본이자 회사의 정신이기도 합니다. 물과 소금도 변하지 않는 물질이며 우리의 삶에 꼭 필요한 것입니다. 기본을 지키고 처음을 잊지 않는 <수유리우동집>의 정신은 회사 이름에서부터 녹아있으며 진심을 담은 프랜차이즈로 가맹점주에게는 정말 필요한 체인 본부, 소비자에게는 맛있고 좋은 브랜드가 되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