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한 브랜딩 전략집
상태바
성공을 위한 브랜딩 전략집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6.0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스몰브랜드에서 배우다 : BOOK

브랜드를 성공의 길로 이끌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필요하다. 특히 브랜딩을 위한 전략을 세우고 스토리텔링을 통해 콘셉트를 갖추는 것은 필수로 이뤄진다. 이제 막 시작한 나의 브랜드, 트렌드에 맞추기 위한 전략 등은 어떻게 세워야 할까. 브랜드의 성공을 위한 브랜딩과 스토리텔링에 관한 서적을 모아봤다.

 

 

 

팔리는 브랜드에는 공식이 있다

『스토리의 과학』
킨드라 홀 저/이지연 역 | 윌북 

“내 아이템이 이렇게 훌륭한데, 왜 팔리지 않는 걸까?” 제품, 서비스 등 어떤 아이템이든 팔아야 할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져봤을 의문이다. 아무리 완벽한 아이템이어도 보통은 외면을 당한다. 그래서 마케팅에 더 많은 예산을 투자하고 보다 참신한 마케팅 수단을 찾아 헤매지만,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는다. 세계적인 마케팅 컨설턴트 킨드라 홀은 이 문제에 대해 ‘스토리’가 답이라고 단언한다.

스토리텔링 컨설팅 기업인 스텔라 컬렉티브(Steller Collective)의 수장이자 페이스북, 힐튼 호텔 등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와 마케팅을 함께한 그가 제시하는 해결책은 간단하다. 스토리가 브랜드 가치를 가장 잘 전달하는 수단이므로 스토리를 활용하라는 것이다. 『스토리의 과학』이 바로 킨드라 홀이 스토리로 성공한 자신의 경험과 기업 사례를 응축한 책이다.

 

 

책에서 세상과 사람을 읽는 네이버 브랜드 기획자의 이야기

『기획자의 독서』
김도영 저 | 위즈덤하우스

제품 생산자든 마케팅 담당자든 무엇인가를 생각하고, 만들고, 내놓는 사람들은 모두 기획자다. 하지만 본인의 역량을 스스로 키우는 것 외에 기획 업무를 잘하기 위한 방법은 막연하기만 하다. 『기획자의 독서』의 저자는 네이버에서 브랜드 기획자로 일한다.

IT 최첨단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도구들을 활용하기에도 벅찰 것 같은 저자가 ‘사람들의 생각을 읽어내기 위해’ 절실한 마음으로 가장 가까이에서 기댔던 건 예상외로 ‘책’이었다. 책을 통해 기획하는 힘을 키워나가는 동시에 책에 기대 읽고, 생각하며, 삶을 펼쳐나가는 동시대 기획자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퍼스널 브랜드 실무지침서

『퍼스트 브랜딩』
국도형 저 | 떠오름

고용불안 100세 시대를 사는 현재, 평생직장이란 없다. 나 자신이 브랜드가 되고, 나 자신이 기업이 되는 것, 그리고 개인브랜드를 통해 한 분야의 대표적 인물로 자리하는 것이야말로 불안한 우리 삶의 미래를 준비하는 가장 핵심적인 방법이다. 개인브랜드를 만들고는 싶은데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는 이들을 위해 준비한 퍼스트 브랜드 실무지침서다.

국내 1호 개인브랜드 매니저인 저자가 지난 10여 년간 현장에서 직접 온몸으로 부딪혀가며, 단기간에 구체적인 성과를 내고, 큰 실패를 경험하며 느꼈던 모든 노하우가 총망라되어 있다. 이 책은 당신이 가야 할 길과 해야 할 일을 제시해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공감을 부르는 브랜드 스토리 디자인

『브랜드 스토리텔링 바이블』
미리 로드리게스 저/박수성 역 | 유엑스리뷰(UX REVIEW)

많은 브랜드가 ‘애플’이나 <스타벅스>처럼 되길 원한다. 스티브 잡스는 어떻게 애플을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하나의 ‘인격’을 가진 브랜드로 성장시켰을까? 그 답은 바로 브랜드 스토리텔링 기반의 마케팅에 있다. 고객의 삶에 제품이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보여 주고, 고객의 이야기를 강조하는 것이다.

당신의 브랜드 스토리를 한번 떠올려 보라. 그 안에 고객의 삶에 가치를 더해 주는 내용이 있는가? 만일 그렇지 않다면, 당신의 브랜드는 고객과 영원히 연결되지 못한 채 사라질 것이다. 이 책은 마이크로소프트 최고의 스토리텔러로 근무 중인 미리 로드리게스가 공감을 부르는 브랜드 스토리 디자인의 전 과정을 안내한다.

 

 

당신의 수익을 끌어올릴 1초 문구의 힘

『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
장문정 저 | 블랙피쉬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수많은 상품과 셀러가 쏟아지면서 소비의 판도가 달라졌다. 수많은 셀러들이 내세우는 상품들 속에서 어떻게 ‘내’ 상품을 사게 만들까? 요즘 소비자들은 비(非)대면을 선호하고, 귀로 듣고 구매하기보다 직접 눈으로 읽고 산다. 저자는 이 책 『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에 1초 만에 소비자를 유혹하는 언어의 모든 기법을 담았다.

그리고 열심히 지어낸 상품 언어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화술, 마케팅 활용법까지 모든 노하우를 공개한다. 언어를 살짝 바꾸는 것으로 매출 극대화를 실현할 수 있다. 이 책을 읽는 순간 매출의 수직 상승을 경험할 것이다. 당장 돈 되는 마케팅이 필요하다면, 이제 1초 문구로 승부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