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와 집 반찬의 콜라보
상태바
밀키트와 집 반찬의 콜라보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2.04.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무인화에 간편함을 더하다 ‘무인 밀키트 전문점’ : <셰프인하우스>

<셰프인하우스>는 밀키트 제품과 집 반찬의 콜라보로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다. 자체 생산 공장을 갖추고 모든 제품의 소스를 직접 제조해 생산하고 있어 메뉴 구성과 개발에 있어 고객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보다 적극적이고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 

셰프인하우스 ⓒ 사진 업체제공
셰프인하우스 ⓒ 사진 업체제공

 

소규모 점포에서 소자본으로 1인 창업
<셰프인하우스>는 지난해 10월 문을 열었다. 타 밀키트 업체들에 비해 출발이 3~4년 정도 늦었다고 볼 수도 있지만 급속도로 늘어나는 밀키트 전문점을 직접 다니면서 보고 느낀 문제점을 보완한다면 충분히 성공할 수 있으리라는 확신에 찬 시작이었다.

수개월 동안의 준비 작업 끝에 충북 증평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현재 원룸과 오피스텔, 빌라 등 주거 밀집 상권에 5호점까지 오픈을 완료한 상태다. <셰프인하우스> 양승욱 본부장은 “메뉴 선정에서부터 인테리어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 정성을 들여 준비했다”며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본부에서 설명회와 메뉴 시식을 진행하고 1호점을 오픈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셰프인하우스>는 33㎡(10평) 이하의 소규모 점포에서 소자본으로 1인 창업이 가능하다는 콘셉트로 밀키트 제품과 집 반찬의 콜라보로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다. 인테리어는 소비자들의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는 메인 색을 선정해 안정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다. 양 본부장은 “매장이 모두 깨끗한 신축 건물에 입점할 수는 없는데 오래된 건물이나 노후된 건물에 입점하더라도 눈에 쉽게 띄기 때문에 주변 점포에서도 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셰프인하우스 ⓒ 사진 업체제공
셰프인하우스 ⓒ 사진 업체제공

 

밀키트와 밑반찬으로 메뉴 다양화
30~40대를 주요 타깃층으로 하고 있는 <셰프인하우스>에서는 조림류, 절임류, 젓갈류, 마른반찬류 등 반찬과 식사류, 간식류, 야식류, 계절메뉴 등 밀키트가 자리하고 있다. 밀키트 제품뿐만 아니라 간단한 밑반찬과 다양한 DP상품들을 진열해 고객 재방문율을 높이도록 하고 있는 것이다.

<셰프인하우스>에서 특히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은 메뉴는 해물누룽지탕, 여수새꼬막비빔밥, 우삼겹된장찌개 등으로 꾸준한 판매로 매출에도 큰 도움을 주는 효자 상품이다. 양 본부장은 “밀키트 제품만으로는 고객들의 주기적인 방문을 이끌어내는데 한계가 있다”면서 “다양한 메뉴와 맛으로 고객 재방문율을 높이고 주기적인 방문이 이뤄질 수 있도록 반찬류를 점차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엇보다 맛에 중점을 두고 멀티 소스를 개발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양 본부장은 “한 가지 메뉴에 들어가는 소스나 재료를 그 메뉴에만 사용하지 않고 다양한 메뉴에 사용 가능하도록 해 재료비나 로스 부분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두고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셰프인하우스 ⓒ 사진 업체제공
셰프인하우스 ⓒ 사진 업체제공

 

판매 저조한 제품 대처할 신메뉴 대기
<셰프인하우스>는 판매가 저조한 제품을 빠르게 대체할 수 있는 메뉴를 사전에 준비해두고 있다. 다른 제품 대비 판매가 저조한 제품은 재고로 남고 결국 폐기하게 되는데 매장에서 해당 제품을 진열하지 않게 되면 메뉴 가짓수가 줄어들게 된다. 개발팀에서는 이에 대비해 지속적인 메뉴 판매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출시 메뉴를 대기시키고 있다.

양 본부장은 “<셰프인하우스>는 20여년간 한 가지 브랜드만으로 고객들에게 이미 검증 받은 회사의 브랜드”라며 “모든 음식은 맛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성공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본사는 자체 생산공장을 갖추고 모든 제품의 소스를 직접 제조해 생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는 메뉴 구성과 개발에 있어 고객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보다 적극적이고 빠른 대처를 가능하게 만든다.

소비자에게 타 브랜드와 다른 다양한 메뉴 구성과 맛으로 어필한다면 가맹점주와는 체계적인 관리와 교육으로 신뢰를 형성하고 있다. 양 본부장은 “올해는 기존 점포의 매출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메뉴를 개발해 공급하고 저렴한 투자 비용으로 개점이 가능한 상권 개발로 30여개점 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셰프인하우스 ⓒ 사진 업체제공
셰프인하우스 ⓒ 사진 업체제공

 

◆ 경·쟁·력 
  메뉴 구성
밀키트 제품뿐만 아니라 간단한 밑반찬과 다양한 DP상품 진열로 고객 재방문율을 높이고 있다. 주기적인 방문이 이뤄질 수 있도록 반찬류를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  인테리어
고급스럽고 여성들이 좋아하는 색을 선택해 시인성을 높이고 한번 방문한 고객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을 수 있도록 연출하고 있다.

 판매 현황 모니터링
판매가 저조한 제품을 빠르게 대체할 수 있는 메뉴를 사전에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개발팀에서 지속적으로 메뉴 판매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출시 메뉴를 대기시키고 있다. 

 

◆ 왜 <셰프인하우스>를 선택해야 할까

<셰프인하우스>는 20여년간 한 가지 브랜드만으로 고객들에게 이미 검증 받은 회사의 브랜드다. 모든 음식은 맛에 따라서 성공 여부가 결정된다. 본사는 자체 생산 공장을 갖추고 모든 제품의 소스를 직접 제조해 생산하고 있다. 이는 메뉴 구성과 개발에 있어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보다 적극적이고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는 뜻이기도 하다. 체계적인 관리와 교육으로 창업자들에게는 신뢰감을 주고 소비자들에게는 타 브랜드와 다른 다양한 메뉴 구성과 맛으로 어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