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에서 바다의 싱싱함을!
상태바
우리 동네에서 바다의 싱싱함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4.1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억조개구이와고기>

조개구이와 고기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이천억조개구이와고기>. 끝없이 오르는 물가와 육류값에 저렴한 창업비로 업종전환을 할 수 있게 유재상 대표가 론칭한 맞춤형 브랜드다.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대형 어장과 육가공 공장에서 식재료를 공급해 고객들에게 신선한 제품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천억조개구이와고기   ⓒ 사진 이원기 기자
이천억조개구이와고기 ⓒ 사진 이원기 기자

 

론칭배경·콘셉트
우리 동네 현지 수산물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천억조개구이와고기>는 고기 무한리필 전문점에 신선한 조개를 더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신개념 무한리필 전문점이다. <여몽소갈비>, <탄불이> 등을 운영해온 26년 전문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인 유재상 대표가 코로나19로 폭등한 육류값에 힘들어하는 창업자들을 위해 고안해낸 해결책으로, 기존 고깃집을 개조해 조개를 함께 판매하는 방식이다.

본사가 인천 대형 어장을 운영하고 있어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육가공전문납품회사 탄불이푸드를 운영해 고기류와 양념소스류 등을 완제품으로 공급해 창업자의 부담을 덜었다. 작년 6월 론칭해 7월 첫 매장을 오픈한 <이천억조개구이와고기>는 월매출 1억원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시작해 코로나19에도 고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현재 논산, 정선, 수원 등 5개 가맹점이 운영 중이며 계속해서 가맹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이천억조개구이와고기   ⓒ 사진 이원기 기자
이천억조개구이와고기 ⓒ 사진 이원기 기자

 

브랜드 경쟁력
<이천억조개구이와고기>는 대형 어장에서 갓 올라온 싱싱하고 다양한 수산물을 집 주변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큰 강점이다. 마트에서는 팔지 않는 다양한 제철 어패류에 생물 포장판매 비율도 높다. 더불어 <유달구조개찜&고기한판>, <유달구수산물직판장>을 운영하며 동네 술맛집, 동네 수산물직판장을 함께 운영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창업비용을 대폭 절감해 적은 투자 대비 고수익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 창업자에게 가장 큰 메리트다. 유 대표가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업종전환을 전문으로 하는 창업 아이템으로 고안한 것이기에 최대한 인테리어와 기물들을 살리고 최소한으로 변경해 창업비용을 줄일 수 있다. 기존 창업자는 간판, 수족관 등만 교체하면 돼 비용이 크게 절약된다.

점주들이 가지고 있는 환경을 크게 벗어나지 않고 최소한의 콘셉트만 갖춰 이익을 창출해낼 수 있다. 술안주로 취급되는 조개구이, 조개찜, 고기가 주메뉴이다 보니 주류 매출이 높다는것 또한 하나의 장점이다.

이천억조개구이와고기   ⓒ 사진 이원기 기자
이천억조개구이와고기 ⓒ 사진 이원기 기자

 

운영지원·시스템
본사는 각 지역 수산물을 인천에서 통합해 일주일에 2~3번씩 납품하고 있다. 수산물은 본사 매뉴얼에 따라 철저히 관리돼 위생과 높은 신선도를 유지하며 점주들에게 공급한다. 정기적으로 관리하는 수소차로 조개와 해수를 공급하고 스키모로 수질을 관리하여 물과 수산물의 신선도에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어 점주는 창업 전 3일간 어패류 관리, 수족관 관리, 메뉴 세팅 방법 등을 교육받고 어렵지 않게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점주들의 수익 창출을 위해 조개와 고기를 판매하는 것 외에는 점포의 자율성에 맡기는 편이다. 각 지역의 특화된 메뉴 구성, 주변 가게와 협업한 밀키트를 판매 등을 자유롭게 해 주변과 상생하며 시너지 효과를 내 최대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실제로 전복을 포장해가는 고객에게 같은 건물의 삼계탕을 함께 구입하면 할인을 해줘 전복삼계탕을 끓여 먹을 수 있게 하고 있는 지점도 있다.

이천억조개구이와고기   ⓒ 사진 이원기 기자
이천억조개구이와고기 ⓒ 사진 이원기 기자

 

계획·비전
유 대표는 <이천억조개구이와고기>와 함께 <유달구조개찜&고기한판>,  <유달구수산물직판장>을 론칭해 창업자가 가게 콘셉트에 맞춰 창업할 수 있게 했다. <이천억조개구이와고기>는 대형 매장에서 셀프로 운영되는 무한리필 전문점으로 조개구이에 고기와 칼국수를 곁들였고, <유달구조개찜&고기한판>은 소형 매장으로 조개찜, 칼국수, 낙지탕탕이 등 안주류 단품을 위주로 구성했다. 최근에는 다양한 소스를 즐길 수 있게 기본 소스에 4가지 소스를 추가하는 등 소스 개발에 몰두하며 조개찜을 고급화해 배달 시장에 뛰어들 생각이다.

외식업을 오랜 기간 해온 유 대표는 질 좋은 제품을 판매해야 성공한다는 진리를 믿으며 올해 가맹점 200개를 목표로 달려가고 있다. “일단 맛이 좋고 제품의 퀄리티가 좋으면 오지 말라고 해도 고객은 찾아오게 돼 있습니다. 음식점은 우리 동네 강자만 되면 됩니다. 외식업 26년 동안의 안목으로 우리 가맹점은 어디든 동네 강자로 만들어드릴 수 있습니다.”

 

이천억조개구이와고기  유재상 대표  ⓒ 사진 이원기 기자
이천억조개구이와고기 유재상 대표 ⓒ 사진 이원기 기자

 

Check Point
저렴한 창업비용으로 업종전환이 가능한 신선한 수산물과 고기 무한리필

 


가맹정보 : 개별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