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 브랜드 영애 오른 <굽네치킨>·<푸라닭 치킨>·<메가커피>
상태바
올해 최고 브랜드 영애 오른 <굽네치킨>·<푸라닭 치킨>·<메가커피>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1.14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개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지난달 16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제4회 프랜차이즈 산업인의 날’ 기념식 및 ‘2021 제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을 개최했다. 

제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개최  ⓒ 사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개최 ⓒ 사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상생협력·가맹점 지원·사회공헌 창업 안정화 노력 
올해의 최고 브랜드

2000년 출범한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대통령 표창이 수여되는 업계 유일의 시상이다. 산업에 기여한 기업·유공자에 대한 감사와 사기진작을 위한 자리로, 올해는 지난달 16일 서울 프리마호텔에서 진행된 제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시상식에서 표창 총 35점이 수여됐다.

이중 최고의 상인 대통령 표창의 영예는 <굽네치킨> 운영사인 (주)지앤푸드가 차지했다. <굽네치킨>은 오븐구이 치킨이라는 정체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스테디셀러와 신제품들을 통해 지난해 매출 2,000억원을 달성하고, 상생협력 및 가맹점 지원, 사회공헌 노력을 지속해 왔다. 이를 높이 사 대통령 표창의 주인공이 됐다.

국무총리 표창은 올해 상생확산, 창업 안정화 등 산업의 기여도를 인정받아 2점으로 늘었다.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가맹점과의 상생협력과 뛰어난 역량으로 높은 성장세를 달성한 (주)아이더스코리아의 <푸라닭 치킨>과 (주)앤하우스의 <메가커피>가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60계치킨>, <이차돌>, <아소비>, <펫마트>, <얌샘김밥>, <원할머니보쌈족발> 개포점, 박의태 <돈치킨> 대표 등 총 7점이 브랜드, 가맹점, 유공자에 수여됐고,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은 <역전할머니맥주1982>, <걸작떡볶이치킨>에 2점이,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은 <땅스부대찌개>, <두찜>, <지호한방삼계탕>에 3점이 수여됐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상은 <채선당>, <청담동말자싸롱>, <이백장돈가스>, <양키캔들>, <생활맥주>, <THE진국> 등 20점이 수여됐다. 

제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개최  ⓒ 사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개최 ⓒ 사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개최  ⓒ 사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개최 ⓒ 사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빅스타피자>, <킹콩부대찌개>
<하남돼지집> 수상 기염

이날 협회는 ‘제4회 프랜차이즈 산업인의 날’ 기념식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한 해를 보낸 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기념식에서는 산업부장관 표창, 농식품부장관 표창, 서울시장 표창, 식약처장 표창 등 정부·지자체 표창 7점이 수여됐다. 산업부장관 표창은 트렌드를 이끈 FC기업가로 <빅스타피자>를 운영하는 (주)빅스타푸드 박종현 대표가 수상했다. 

이어 농식품부장관 표창에서 한류를 이끈 FC기업가로 <킹콩부대찌개> 운영사 (주)에스엘에프앤비 이종근 전문가가 수상했고, 상생 FC기업가로 (주)놀부 조갑술 대표가 수상했다. 서울시장 표창에는 서울시 착한 FC기업으로 본아이에프(주), CJ푸드빌(주), 배러댄와플협동조합이 수상했다. 식약처장 표창은 식품안전 FC기업가로 <배달삼겹직구삼>을 운영하는 (주)모두여는세상 오재균 대표가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최고의 FC기업가 (주)하남에프앤비 장보환 대표, 리딩FC 기업가 피에스피에프앤디(주) 박상용 대표, 우수 협력 파트너 가현세무법인 최인용 대표 등 업계 유공자에게는 협회장 표창 21점이 수여됐다.

또 글로벌 유통 분야 마케팅·트렌드 분야 권위자인 황지영 노스캐롤라이나대 마케팅 전공 부교수를 초빙해 언택트 시대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전략을 들려주는 ‘2021년 제2차 협회 포럼’도 진행됐다. 한편 이날 시상식 및 기념식에는 황수성 산업부 산업혁신실장 등 정부 관계자와 정현식 협회장,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 등 협회 임원·회원, 강성민 대한가맹거래사협회장 등 내외빈들이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