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의 힘, 성장하는 힘
상태바
노하우의 힘, 성장하는 힘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12.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주점 프랜차이즈, 재도약 노리다 : <꼬지사께>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의 변화를 파악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온 <꼬지사께>는 전문적인 신메뉴 개발과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으로 가맹점의 수익 창출을 위해 노력한다. <꼬지사께>는 간편 조리 시스템, 숍인숍 전략 등을 진행하고 가맹점과 상생 방안을 도모하며 내실을 다지고 있다. 

꼬지사께 ⓒ 사진 업체 제공
꼬지사께 ⓒ 사진 업체 제공

 

차별화되고 트렌디하게
트렌디한 분위기와 차별화된 메뉴의 <꼬지사께>는 밀착형 고객 서비스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신개념 꼬치 & 퓨전요리 선술집으로 정감 있고 편안한 인테리어와 대중적인 다양한 퓨전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적인 시스템으로 점주를 지원하는 <꼬지사께>는 체계적인 교육, 안전하고 간편한 원팩 시스템, 빠르고 손쉬운 물류 시스템, 마케팅 관리 등으로 가맹점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발 빠른 신메뉴 출시로 고객을 확보한다. <꼬지사께>는 본사 내 전문 메뉴 개발 부서를 운영하고 시장조사, 업계 동향 파악, 외식소비 트렌드 분석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신메뉴를 개발한다. 연 2회 이상 정기적으로 신메뉴를 출시하며 브랜드의 내실을 다지고 있다.

가족점(가맹점) 신메뉴 공모전, 임직원 사내 요리 대회, 가족점 품평회 등을 통해 본사뿐만 아니라 가족점과 임직원 모두가 신메뉴 개발에 동참하여 검증된 메뉴를 신메뉴로 출시하고 있다.

꼬지사께 ⓒ 사진 업체 제공
꼬지사께 ⓒ 사진 업체 제공

 

가맹점의 수익을 위해
<꼬지사께>의 가맹본부 (주)SY프랜차이즈는 HACCP 인증된 자체 생산공장을 운영하여 다양한 메뉴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모든 메뉴에 원팩화, 고도화를 실현하여 간편한 조리가 가능하면서 맛과 품질 또한 우수한 메뉴를 생산하고 공급하고 있다. 간편 조리 시스템을 통해 전문 주방장 없이 매장 운영이 가능해 인건비를 최소화하고 점주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주류 또한 현지 사케 생산 업체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자체 PB 사케를 개발해 매장에 공급함으로써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케를 판매하고 가족점은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외식소비가 주춤하는 반면 배달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해 오는 시기에, 주점 브랜드의 특성상 배달 판매가 쉽지 않았지만 본사는 배달 전문 브랜드 <찜뚝딱>, <칠성즉석떡볶이>, <냉불> 등을 숍인숍으로 입점시켜 저녁 시간 외에도 추가 배달 매출이 발생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진행했다. 현재 <꼬지사께> 매장의 50% 이상에 숍인숍이 입점해 추가적인 배달 매출 확보로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다. 

꼬지사께 ⓒ 사진 업체 제공
꼬지사께 ⓒ 사진 업체 제공

 

상생하고 성장하는 브랜드
본사는 가족점이 살아야 본사도 산다라는 일념으로 가족점에 코로나 긴급 지원을 하기로 계획하고 로열티 면제, 마스크 지원, 손소독제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의미로 최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노력했고 이에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서를 획득할 수 있었다.

또한 코로나19 방역과 예방을 더욱 철저히 관리하도록 점검하여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집중할 예정이다. <꼬지사께>는 신메뉴 출시, 코로나19 극복 프로모션 등 다양한 방면으로 가족점의 안정적인 운영지원을 기획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사랑받는 주점 브랜드로서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꼬지사께>는 10여 년의 세월을 거치며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왔다. 300여 종의 신메뉴를 출시하고 로고를 변경했으며 인테리어에도 변화를 시도하는 등 꾸준히 내실을 쌓으며 성장해왔다. 내년에도 다양한 변화를 시도할 <꼬지사께>는 온라인 판매와 테이크아웃, 배달 판매가 가능한 하이브리드형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꼬지사께 ⓒ 사진 업체 제공
꼬지사께 ⓒ 사진 업체 제공

 

Tip 01. 브랜드 경쟁력

1.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 출시
2. 체계적인 교육과 간편한 조리 시스템
3. 숍인숍으로 배달 수익 확보


Tip 02. 예비창업자에게

오랜 기간 코로나19 사태와 영업제한으로 가족점 점주님들의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을 것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 관리 잘 하시길 바라며 본사에서도 다시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모두 힘내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