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지만 따뜻한 슬로우 템포
상태바
느리지만 따뜻한 슬로우 템포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1.12.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MZ세대 사로잡는 창업 키워드 ‘유니크’ : <카페온화>

넓은 공간과 트렌디한 수플레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카페온화>는 바쁜 시간 속에서 따스한 여유를 알려주는 브랜드다. 20분간 정성껏 구워내는 수플레 팬케이크와 핸드드립 커피는 <카페온화>가 지향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그대로 드러낸다. 느리지만 따뜻한 슬로우 템포다.   

카페온화  ⓒ 사진 업체제공
카페온화 ⓒ 사진 업체제공

 

프리미엄 수플레 팬케이크를 선보이다
<카페온화>는 프리미엄 수플레 팬케이크를 콘셉트로 한 스페셜티 커피 전문 카페다. 따뜻할 온(溫)에 꽃 화(花)를 써 ‘입안에 감도는 따스함으로 천천히 행복을 꽃피우다’라는 의미를 새기고 있다. 2018년 10월 브랜드 론칭을 하고 1호점 송파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2호점을 오픈했다.

<카페온화> 박성우 대표는 “브랜드 이름처럼 <카페온화> 점포는 모든 것이 바쁘게 흘러가는 요즘 따스한 여유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라며 “20분간 정성껏 구워내는 수플레 팬케이크와 원두에 뜨거운 물을 부어 뜸을 들여 만드는 핸드드립 커피는 <카페온화>가 지향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느리지만 따뜻한 슬로우 템포”라고 설명했다.

<카페온화>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메뉴인 수플레 전문 매장으로 시즌별로 제철과일과 새로운 메뉴로 다양한 맛의 수플레 케이크를 접할 수 있다. 주방은 오픈바 형식으로 되어 있어 모든 메뉴의 제조과정을 손님이 직접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만큼 철저하고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카페온화  ⓒ 사진 업체제공
카페온화 ⓒ 사진 업체제공

 

전문 파티쉐가 만드는 수플레와 직접 로스팅한 원두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된 <카페온화> 수플레는 폭신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전문 파티쉐가 직접 반죽한다. 플레인 수플레는 폭신하고 부드러운 수플레 본연의 맛과 달콤함을 느낄 수 있고, 딸기 수플레는 직접 끓인 수제 딸기잼과 생딸기의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생크림과 조화롭다.

최근에는 직영점에서 트렌디함을 접목해 수플레 도넛을 출시해 주목받기도 했다. 원두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로스터 팀이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사용, 대중적인 블렌드와 스페셜티 커피의 다채로움을 느낄 수 있는 싱글빈으로 나뉜다. 블렌드는 고소함과 단맛의 베이스에 기분 좋은 애프터 밸런스가 돋보이는 ‘온’ 블렌드와 둥근 화사함과 밝은 단맛이 특징인 ‘화’ 블렌드를 선택할 수 있다.

스페셜 대중성을 지닌 에스프레소 원두와 에티오피아와 코스타리카 원두로 싱글 오리진을 핸드드립으로 맛볼 수도 있다. 박성우 대표는 “정성을 담으면서도 특별한 메뉴를 만드는 것이 <카페온화>의 메뉴 개발 포인트”라며 “제철과일로 바로 만드는 반죽, 신선한 원두 등 모든 재료의 기본은 신선함”이라고 강조했다. 

카페온화  ⓒ 사진 업체제공
카페온화 ⓒ 사진 업체제공

 

SNS 성지로 통하는 넓은 공간과 트렌디한 메뉴
<카페온화>는 넓은 공간과 트렌디한 수플레로 인증샷 찍기 좋은 카페, 진짜 수플레 전문점, 프랜차이즈답지 않은 유니크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카페온화>만의 따뜻한 분위기의 색감과 편안한 공간은 젊은층부터 중장년층에게까지 매력적으로 다가간다.

박 대표는 “MZ세대의 필수 데이트 코스, 웨이팅 필수 등 브랜드 론칭 후 현재 입소문만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특히 모든 제품과 트렌디한 공간은 인스타그래머블한 재미를 제공해 SNS 성지로 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픈 키친이지만 비전문가가 운영하는 데에 어려움은 없다.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서 누구나 창업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기 때문이다.

박 대표는 “온화의 상징성과 같은 메인 메뉴인 수플레 팬케이크 외에 추가로 이슈가 될 시그니처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질 계획”이라며 “이름처럼 조금 더디고 천천히 가더라도 고객과 가맹점주와 함께 가는 진실된 기업을 꿈꾼다”고 밝혔다. 

 


인기메뉴3

- 플레인 수플레
폭신하고 부드러운 수플레 본연의 맛에 달콤한 생크림과 메이플시럽, 카라멜라이즈한 바나나를 곁들여 담백하게 먹을 수 있다. 


- 딸기 수플레
부드러운 수플레와 딸기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직접 끓인 수제 딸기잼을 사용한다. 생딸기를 넣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나 생크림과도 조화롭다.


- 오몽소다
오렌지와 자몽의 생과육을 활용한 수제 과일청으로 제조한 <카페온화>의 시그니처 음료. 정성이 가득 담긴 메뉴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다.

카페온화  ⓒ 사진 업체제공
카페온화 ⓒ 사진 업체제공

 

◆ 경쟁력

- 인테리어
MZ세대에게 각광받는 인테리어는 프랜차이즈인지 개인숍인지 알 수 없도록 차별화 되어 있다. 각각의 점포가 모두 유니크하면서도 공간의 특징이 살아있다.

- 정성
프리미엄 수플레 팬케이크가 콘셉트인 만큼 수플레 본연의 폭신하고도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전문 파티쉐가 직접 반죽해 20분간 정성껏 구워낸다.

- 원두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핸드드립과 에스프레소로 즐길 수 있다. ‘온’과 ‘화’ 블렌드 두 가지 원두와 에티오피아와 코스타리카 원두로 싱글 오리진을 핸드드립으로 즐길 수도 있다. 


◆ 왜 <카페온화>를 선택해야 할까

<카페온화>는 프랜차이즈답지 않은 유니크한 프랜차이즈로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모두 좋아하는 브랜드다. 대형 평수의 편안한 공간과 정성이 담긴 수플레, 핸드드립 커피는 고객에게 여유를 제공하는 정성이 담긴 브랜드로 다가간다. 오픈 키친이지만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서 누구나 운영이 가능해 비전문가가 운영하는 데에도 어려움이 없다. 나만의 유니크한 프랜차이즈를 운영해보고 싶거나 지금까지 없던 수플레와 스페셜티 커피로 색다른 메뉴를 제공하고 싶다면 <카페온화>가 제격이라고 말하고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