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피자 No1 브랜드로 고속성장
상태바
배달 피자 No1 브랜드로 고속성장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1.11.0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자탑>

배달 피자 격전지에서 1등으로 올라서면서 조용히 강자로 떠오른 <피자탑>. 배달 피자 전문 프랜차이즈 <피자탑>은 ‘가족이 먹는 피자’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면서 신선한 식재료, 저온 숙성한 12가지의 곡물로 만든 도우, 최고급 자연산 치즈를 사용한다. 현재 전국에 48호점이 운영중이며, 오픈 예정 매장은 3개로 51호점까지 계약 완료된 상태다.  

피자탑 ⓒ  사진 이원기 기자
피자탑 ⓒ 사진 이원기 기자

 

론칭배경·콘셉트
전 국민이 사랑하는 음식으로 등극한 피자의 단 한 가지 단점, 밀가루로 만들어 속이 더부룩하단 것이다. 20여 년 피자업계에 몸담았던 임형철 대표는 그동안 쌓은 노하우로 곡물 피자를 개발해 소화가 잘 되고 건강하고 풍미있는 피자를 만들었다.

참깨, 호밀, 쌀, 보리 등 12가지 곡물로 만든 도우는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임 대표는 ‘어느 누구에게나 사랑 받고 인정받을 수 있는 피자를 함께 즐기겠다’라는 신념으로 <피자탑>을 론칭했다. 고객과의 신뢰, 가맹점 상생, 건강한 피자 서비스로 모두 행복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열정에서 48시간 저온 숙성으로 건강하고 풍미있는 피자가 탄생했다.

동시에 배달 시장의 비전에 확신을 가진 임 대표는 배달 시장의 격전지 신림동에서 직영점을 내면서 진검 승부를 걸었다. 예상대로 <피자탑>은 경쟁 브랜드들을 물리치고 1등을 차지했고, 2019년 11월부터 가맹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피자탑 ⓒ  사진 이원기 기자
피자탑 ⓒ 사진 이원기 기자

 

브랜드 경쟁력
<피자탑>은 12가지 곡물을 저온숙성한 건강한 도우, 고품질의 자연산 치즈, <피자탑>만의 노하우가 담긴 자체 소스 등 가성비를 만족시킨 메뉴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맛은 어떤 고급 피자보다도 우수한 퀄리티를 자랑하고, 그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로는 으뜸’이라는 호평 일색이다.

<피자탑>은 신림 직영점 외에도 배달앱 피자부분 No.1을 차지한 가맹점이 대다수다. 특히 저렴한 배달비, 할인 쿠폰, 리뷰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을 지속함으로써 더 큰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또한, 페피로니 피자, 올인원 피자 등 본사 R&D 팀의 주기적인 시장 조사를 통한 고객 니즈 파악과 현장에서 일하는 직원 및 가맹점주들의 의견 수렴 등을 통해 분기별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를 진행하고 있다.

임형철 대표는 “기본적인 맛에 충실했고, 지속적인 고객과의 소통이 인기 배경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가맹점주와 고객들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피자탑 ⓒ  사진 이원기 기자
피자탑 ⓒ 사진 이원기 기자

 

운영지원·시스템
도우와 소스는 OEM 생산으로 가맹점 공급도 원활하게 하며 가맹점주가 할 일을 덜어주고 있다. 또한, 교육은 총 7일로, 본사에서 이론 교육을 1일, 본점에서 현장교육을 6일 진행한다.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가맹점은 오픈할 때 5일 동안 ‘50% 할인’이라는 파격적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메뉴 2가지를 방문 포장으로 진행하는 이 행사로 톡톡한 효과를 누린다는 설명이다. 그밖에도 다양한 SNS를 통한 마케팅 및 배달업의 특성을 활용한 리뷰 이벤트 및 리뷰에 대한 댓글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한편, 고객만족을 위해 본사의 오픈 및 매장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가맹점들의 체계적인 매장 운영관리에 힘쓰고 있다. 주거 밀집 상권을 주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영, 호남 및 제주도까지 진출했다. 향후에도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적의 입지를 선정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상권을 중심으로 진출해 나갈 계획이다.  

 

피자탑 임형철 대표 ⓒ  사진 이원기 기자
피자탑 임형철 대표 ⓒ 사진 이원기 기자

계획·비전
임형철 대표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적의 입지를 선정하는 상권분석 시스템, 오픈 후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 노하우, 매장 운영관리, 마케팅, 주기적인 신메뉴 출시 등 누구나 손쉽게 경영할 수 있는 창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맹점의 만족도 및 경쟁력을 더욱 높인 것이 주 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라고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빠르게 성장한 비결을 밝혔다. 또한 가맹비, 로열티 면제, 인테리어 직접 시공 가능 등 저렴한 창업비용으로 투자 대비 높은 수익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임 대표는 1인 가구 증가 및 배달앱의 성장 등으로 음식 배달 시장은 더 커질 전망이며, 피자는 전 국민이 즐기는 음식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아이템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피자탑>이 지속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소비자, 창업자, 본사가 서로 상생하며 모두가 이익이 되는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Check Point
우수한 품질,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가 으뜸’이라는 호평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33㎡(10평) 기준)
가맹비                            면제
로열티                            면제
교육비                            300
인테리어            직접시공가능
감리비                            200
주방 기기 및 기물         1,950
이행보증금                     300
총계(VAT 별도)           2,7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