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과 정신의 회복을 위한 움직임
상태바
마음과 정신의 회복을 위한 움직임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1.09.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휴가철, 여름맞이 프랜차이즈 : <큐브필라테스>

큐브필라테스>는 필라테스를 통해 내 안의 중심을 찾는 활동을 돕는다. ‘for your retreat life’를 슬로건으로 신체와 정신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연결감을 느끼며 리트릿 라이프로 나아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존경받는 필라테스 강사문화 구축을 위해 큐브아카데미도 동시에 론칭해 운영하고 있다. 

큐브필라테스 ⓒ 사진 업체제공
큐브필라테스 ⓒ 사진 업체제공

 

리트릿 필라테스로 제안하는 리트릿 라이프
<큐브필라테스>는 지난해 8월 <큐브필라테스>와 ‘큐브아카데미’를 동시에 론칭하고 리트릿(Retreat)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리트릿은 힐링의 또 다른 이름으로 몸과 마음을 편안한 곳으로 옮겨놓고 내 안의 중심을 찾는 활동을 뜻한다.

큐브아카데미 역시 리트릿 라이프를 구현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가진 강사를 배출해내는 ‘존경받는 필라테스 강사문화’ 구축을 위해서 문을 연 것이다. <큐브필라테스>에서 제공하려는 리트릿 라이프 스타일은 신체, 정신, 환경, 푸드, 사회, 여행으로 요약된다.

자연을 담은 인테리어 속에서 몸에 맞는 맞춤형 필라테스를 제안하고 에너지 균형을 맞추는 명상을 진행한다. 아울러 리트릿 푸드를 제안하고 건강한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며 때로는 리트릿 트립을 제안한다. <큐브필라테스> 김결이 대표는 “많은 분들로부터 ‘필라테스를 통해 육체 건강 뿐만 아니라 마음과 정신의 건강을 얻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우리는 조셉 필라테스의 궁극적인 목표인 ‘마음과 정신의 회복’을 위한 서비스를 선사하기 위해 큐브를 창조했다”고 말했다. 

큐브필라테스 ⓒ 사진 업체제공
큐브필라테스 ⓒ 사진 업체제공

 

추구하는 가치는 ‘연결’과 ‘관심’
김 대표가 프로그램 구성이나 고객 관리에서 특히 신경쓰는 것이 있다면 ‘연결’이다. <큐브필라테스>에는 입사 후 꼭 들어야하는 큐브만의 서비스 교육이 있는데 이 교육 안에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관과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김 대표는 “큐브가 생각하는 서비스는 바로 ‘관심’”이라며 “강사가 회원 각각을 향해 관심을 갖고 서로가 연결되면 그 관계는 쉽사리 끊어지지 않는다”면서 연결에 큰 신경을 쓰고 있는 이유를 설명했다. 이러한 가치관 때문인지 회원들로부터 ‘순수하고 밝고 에너지가 넘친다’는 피드백도 자주 받는다.

김 대표는 “상업적이지 않고 다들 너무 순수하다는 이야기는 매일 듣는 것 같다”며 “그도 그럴 것이 강사를 뽑을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냐’이다 보니 그런 사람들만 모여 이러한 평가를 받게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큐브필라테스 ⓒ 사진 업체제공
큐브필라테스 ⓒ 사진 업체제공

 

아로마와 명상이 있는 필라테스 스튜디오
김 대표는 <큐브필라테스>가 ‘아로마 그리고 명상이 있는 필라테스 스튜디오’로 리트릿 필라테스라고 설명했다. 들어와서 나갈 때까지 리트릿 라이프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있다. 모든 수업 후에는 스트레칭 이완타임에 아로마와 1분 명상을 진행하고 집에 돌아가기 전 리트릿 티를 마시며 수분을 채운다.

김 대표는 “큐브 일원들은 스스로를 사랑하고 그 사랑을 많은 분들에게 나눠줄 수 있는 사람들로 모여있다”며 “이를 한마디로 말하면 ‘for your retreat life’, 즉 큐브의 슬로건이다”라고 강조했다. <큐브필라테스>는 현재 청담점을 포함해 부천, 철산점을 운영하고 있다. 하남, 일산, 부산 등에도 오픈 예정이다.

김 대표는 “올해 목표는 신규 10호점을 가맹하고 아카데미 교육센터로 나가는 데 있다”며 “이는 장기계획인 큐브필라테스 100호점 돌파를 목표로 하는 기초 초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큐브의 일원들은 ‘우리 브랜드의 확장이 지역사회의 리트릿라이프 구현을 가져온다’는 믿음 아래 최선을 다해 달려나갈 생각”이라고 전했다. 

큐브필라테스 ⓒ 사진 업체제공
큐브필라테스 ⓒ 사진 업체제공

 

◆ 경쟁력 

  건강복합문화공간
건강한 라이프, 즉 리트릿 라이프를 구현하는 모든 수단을 함께 사용한다. 필라테스 뿐만 아니라 발레핏, 명상, 아로마테라피 등 건강을 돕는 다양한 수단을 사용하고 있다. 

  연결감
단순히 필라테스를 가르치는 것이 아닌 우리를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리트릿 라이프를 선사하는 것이 목표인 만큼 회원들과 연결됨을 느낄 수 있도록 관계 형성을 한다. 

  전문성
우리의 전문성이 사람들의 삶을 살리기도 한다는 믿음으로 직업의식이 투철한 필라테스 강사를 양성, 전문성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 왜 <큐브필라테스>를 창업해야 할까

돈을 버는 수단으로만 생각한다면 굳이 필라테스 센터를 할 필요가 있을지 질문을 던져봐야 한다. 필라테스 센터를 선택하는 사람들의 과반수는 ‘본인의 건강’과 ‘오래 할 수 있는’ 쾌적한 비즈니스라서 이 일을 선택한다.

실제로 <큐브필라테스>에는 스스로를 사랑하고 그 사랑을 많은 사람들에게 나눠줄 수 있는 사람들이 모여있다. <큐브필라테스>는 스스로의 리트릿 라이프를 지속하고 더불어 연결돼 함께 오래하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