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성장하는 힘
상태바
더불어 성장하는 힘
  • 조주연
  • 승인 2021.07.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글지글> 상동점 윤현진 점주, 김성용 대표

밀키트 테이크아웃, 배달 전문점 <보글지글>은 점주의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하며 고객에게 신선하고 간편한 한 끼를 전하고자 한다. 새로운 식탁 문화를 만드는 브랜드와 더불어 적극적으로 매장을 알리는 상동점의 활약이 기대된다.  
 

보글지글 상동점 윤현진 점주, 김성용 대표.  ⓒ  사진 이원기 포토그래퍼
보글지글 상동점 윤현진 점주, 김성용 대표. ⓒ 사진 이원기 포토그래퍼

 

무인 창업 아이템 
직장 생활을 하며 퇴근 후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하던 윤현진 점주는 무인 창업 아이템을 알아보다가 밀키트 프랜차이즈 창업에 도전했다. “밀키트 아이템에 끌렸고 시간 투자 대비 해볼만 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거래하는 것이 힘들기에 프랜차이즈를 알아보았습니다. 프랜차이즈는 제가 신경 쓸 일들이 줄어드니까요. 가성비, 한식 위주 메뉴, 손이 많이 가지 않는 브랜드를 찾았습니다.”

창업 비용을 고려하고, 메뉴의 대중성과 적당한 가지 수로 <보글지글>을 선택한 윤 점주는 6월 상동점을 오픈했다. 오픈 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백설기를 전하며 눈도장을 찍었다.

“오픈 초기이기 때문에 낮에는 가족이 매장에 나와 고객에게 메뉴를 소개하고, 저녁에 제가 퇴근하고 와서 채소를 써는 등 다음 날 운영이 수월하게 준비합니다. 육류는 소분되어 오지만 채소는 아침에 신선한 재료로 오다 보니 세척하고 썰어서 소분합니다. 밀키트이기 때문에 재료 손질이 단순합니다. 레시피 카드에 재료마다 써는 방법이 디테일하게 나와 있어요.”

보글지글 상동점 윤현진 점주, 김성용 대표.  ⓒ  사진 이원기 포토그래퍼
보글지글 상동점 윤현진 점주, 김성용 대표. ⓒ 사진 이원기 포토그래퍼

 

적극적인 운영
윤 점주는 아파트 단지 사이에 상점이 있는 위치라 상동점에 자리를 잡았다. “상권이 잡힌 동네입니다.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 단위 고객이 많고, 코로나19로 인한 영업시간제한 때문에 홈술을 위한 안주를 구매하는 고객도 오십니다.” 

밝고 환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보글지글> 상동점. 매장 밖에서도 보이는 스크린에는 24시간 광고 영상이 흘러나와, 오가는 고객들의 호기심을 유발한다. 광고 영상은 윤 점주가 직접 편집한 것. 윤 점주는 지역의 상점을 홍보하는 앱으로 <보글지글> 상동점을 알리고, 마케팅 회사에서 근무하는 지인을 통해 포털사이트 마케팅도 준비하고 있다.

“아직 서툴고 레시피 카드를 일일이 확인하고 있지만 직장 생활만 해오던 제가 내 매장을 관리하면서 매일 저녁 매출을 확인해보며 재미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동네에 이런 가게가 없어서, 궁금해하며 들어오는 고객들이 여러 개를 구매하시고, 재방문을 하고 계십니다.” 가성비 좋은 부대찌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찜닭이 인기 메뉴다.  
 

보글지글 상동점 윤현진 점주, 김성용 대표.  ⓒ  사진 이원기 포토그래퍼
보글지글 상동점 윤현진 점주, 김성용 대표. ⓒ 사진 이원기 포토그래퍼

 

다점포 운영의 꿈
창업 시 직영점에서 여섯 시간 동안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레시피 카드를 받아 숙지했으며 가오픈 날과 정식 오픈 날에 슈퍼바이저가 매장에 상주하며 초기 운영을 도왔다. 밀키트 제품의 특성에 따라 신선도 관리, 재료마다 다른 유통 기한의 관리, 발주 주기 등을 상세하게 교육받을 수 있었다. 

김성용 대표와의 상담에서 책임감 있는 모습에 신뢰를 가진 윤 점주. “대표님이 요리사라 메뉴를 상세하게 알려주시고 재료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메뉴를 설정해두셨어요.” 상동점은 타 가맹점에 비해 평수가 작고 메인 유리창이 큰 편이라 인테리어, 간판, 스티커 작업이 까다로웠으나 윤 점주가 변경 요청을 할 때마다 본사에서는 빠르게 피드백하며 지원했다.

윤 점주는 다점포 점주가 되는 것이 꿈이다. “현재 상동점 매출을 꾸준히 늘려서 홀에 쇼케이스 냉장고만 배치한 2호점을 오픈하고 싶어요. 상동점에서 밀키트 제작을 해서 2호점까지 채우고 판매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보글지글> 상동점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 85번길 7-9 (상동) 
010-8485-7775 

보글지글 상동점 윤현진 점주, 김성용 대표.  ⓒ  사진 이원기 포토그래퍼
보글지글 상동점 윤현진 점주, 김성용 대표. ⓒ 사진 이원기 포토그래퍼

 

예비점주들이 알고 싶은 
<보글지글>에 대한 몇 가지들


브랜드 콘셉트와 현황은?
<보글지글>은 24시간 운영되는 밀키트 전문점이다. <직화한상>을 운영하며 특수상권 등에도 입점해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밀키트 브랜드를 론칭했다. <직화한상>으로 쌓아온 한식에 대한 자신감과 노하우를 밀키트화했고 작년 9월부터 준비하여 올해 2월 마곡역에 <보글지글> 1호점을 오픈했다. 피크타임과 인건비를 효율적으로 운영 가능한 <보글지글>은 현재 직영점 1개, 가맹점 21개(계약 기준)를 운영 중이다. 

브랜드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24시간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보글지글>은 매장 내부에서는 간단한 소분 작업만 진행하며 초보자도 손쉽게 운영 가능하다. 비조리 형태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기에 가성비와 가심비를 사로잡으며 단골을 유치하고 있다. 1인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상황에 맞춰 메인 메뉴를 1인분, 3인분 동시 판매한다. 식자재는 주 3회 안정적으로 배송하며 식자재 재고 관리를 어려움 없이 진행하고 있다.

운영 시스템에 특징이 있다면?
약 15년 동안 외식업에서 일한 본사 대표의 노하우를 통해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제품에 레시피를 포함하고 양념 용기를 계량컵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해, 고객들이 손쉽고 재미있게 제품을 조리해 먹을 수 있다. <보글지글>은 메인 메뉴의 1인분, 3인분 판매와 소분 작업한 천 원 반찬, 다양한 베이커리를 판매한다. 쇼케이스 시스템을 도입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각적인 즐거움을 전달하며, 회전율을 높이고 매장 대기시간을 단축한다.

가맹점과의 소통, 상생을 위한 방법은?
인테리어는 점주가 직접 진행할 수 있으며, 계약이행보증금을 면제하는 등 점주의 부담을 줄이고자 한다. 전화 상담이 언제든지 가능하며 매일 가맹점의 발주를 체크한다. 오픈 전 직영점에서 메뉴, 발주, 서비스 교육을 진행하고, 오픈 후 가맹점에 슈퍼바이저가 파견돼 추가 마무리 교육을 진행한다. 오픈 초기에는 2주에 한 번 슈퍼바이저가 가맹점을 방문하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신메뉴 교육, 광고 마케팅 등 가맹점 매출 증가를 위한 지속적인 관리를 병행한다.

앞으로 브랜드의 계획은? 
다양한 신메뉴를 개발하고 밀키트 전문 편의점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고객이 직접 선택하고 조합하여 만들 수 있는 밀키트를 선보이기 위해 연구와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닭을 이용한 칼국수, 된장찌개, 냉장 사리, 냉동 사리 등을 출시하여 가맹점의 매출을 높이고자 한다. 가맹점의 재고 부담과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 시스템을 구성하는 <보글지글>은 짧은 기간에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는 것보다 한 점주가 다점포 운영이 가능한 체계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가맹 문의 : https://boglejigle.com
                 1877-695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