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 BBQ 그룹, 미소금융 중앙재단 MOU 체결
상태바
제너시스 BBQ 그룹, 미소금융 중앙재단 MOU 체결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08.1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 올떡 등 창업시 창업자금 2,500억원 규모 대출 지원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는 지난 13일, 미소금융 중앙재단과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미소금융사업 공동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BBQ의 윤홍근 회장과 미소금융 중앙재단의 이종휘 이사장은 MOU를 통해 제너시스BBQ 그룹의 BBQ와 떡볶이 브랜드 올떡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미소금융 프랜차이즈 창업자금 대출을 지원해 주기로 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왼쪽)과 미소금융 중앙재단의 이종휘 이사장(오른쪽)

이번 MOU를 통해 미소금융 중앙재단은 창업자금대출 및 사후지원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제너시스BBQ그룹은 상권 및 점포 개발, 창업교육, 마케팅, 물류 공급 등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미소금융 대출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을 시작하는 <BBQ> 창업자들에게는 후라이어 1대, 오토바이 1대를 지원하며, <올떡볶이> 창업자들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예비창업자들의 대출범위는 7000만원이고 금리 4.5%, 5년 상환을 조건으로 했다.

또한 성실히 대출 상환자에게 한해서는 금리인하의 혜택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기창업자 중에서 6개월 이내의 대상자들에게는 창업초기자금(시설 및 운영비)을 10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기로 했다.

이 날 협약식에서 윤홍근 회장은 “예비창업자들의 자금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창업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되었다”며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 창업 프로그램을 개발해 예비창업자들의 안정적 창업을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미소금융의 창업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들은 BBQ 창업전략연구소(080-383-9000/www.bbq.co.kr)이나 미소금융중앙재단 (1600-3500, www.smilemicrobank.or.kr)으로 문의해 자세한 내용을 사전에 상담 받을 수 있다.

미소금융 창업지원 사업은 이번 달 8월 25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이며 상담 후 제반 요건을 충족하면 컨설팅, 가맹계약, 실습교육 등을 거쳐 안정적인 창업을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