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다방> 분식 브랜드의 새로운 지표
상태바
<청년다방> 분식 브랜드의 새로운 지표
  • 안동주 기자
  • 승인 2025.06.10 16:46
  • 조회수 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짐한 토핑과 이색적인 롱떡콘셉트를 선보인 한경기획의 <청년다방>이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 속에서도 든든한 한 끼를 제시하며 국내 명품 분식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수제 돈가스를 더한 차별화된 떡볶이 메뉴로 경쟁력을 높인 <청년다방>,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과 메뉴 개발을 앞세워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며 분식 프랜차이즈 시장의 새로운 지표로 떠오르고 있다.

론칭 배경 및 콘셉트

<청년다방>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외식 공간을 표방하며 기존 분식 브랜드와의 경쟁 대신 명품 분식이라는 독보적 정체성을 구축해 새로운 시장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세련되면서도 복고적인 뉴트로 감성의 인테리어와 빈티지 소품, 따뜻한 색감의 조명이 조화를 이루어 고객들에게 과거로 떠나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브랜드 경쟁력 및 특징

<청년다방> 즉석떡볶이의 가장 큰 특징은 35cm 길이의 롱떡이다. 굵은 밀떡을 사용해 가래떡처럼 쫀득한 식감을 살렸으며, 수제 돈가스는 바삭한 튀김옷과 부드러운 냉장 등심으로 떡볶이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또한 불향을 입힌 차돌, 통오징어 튀김, 수비드 통닭 등 다양한 토핑을 푸짐하게 올려, 시각적 만족감은 물론 풍성한 식감을 선사한다. 최근에는 닭다리살 100%를 활용해 통마늘을 튀겨 올린 '마늘퐁닭'을 선보여, 닭볶음탕과 떡볶이의 매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메뉴로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국내산 생 등심을 활용한 수제 돈가스 라인업도 새롭게 강화해 고객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운영지원시스템

<청년다방>은 가맹점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입지 선정부터 인테리어 설계, 교육, 오픈 지원까지 전 과정을 본사가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메뉴 표준화와 주방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초보 창업자도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홀 운영은 물론 배달, 포장, 원팩 판매까지 가능한 완성형 브랜드로,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자랑한다. 다양한 에이드 음료와 주류 판매를 통해 객단가를 높이는 전략도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목표와 향후 계획

<청년다방>은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미국 인력 공급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MOVERET INC와 손잡고 멕시코 시장 진출 계약을 체결, 현지에 합작법인을 설립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공략에 나섰다. 한경기획은 2025년 멕시코 진출을 시작으로 몽골, 미국,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다양한 국가로 진출을 확정 지었으며, 향후 글로벌 분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