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성공을 보장하는 브랜드의 힘 <채선당 플러스>
상태바
안정적인 성공을 보장하는 브랜드의 힘 <채선당 플러스>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4.01.1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채가 신선한 집’이란 콘셉트로 지난 10년간 변함없이 대중의 입맛을 사로잡은 (주)채선당. 10여 가지의 친환경 채소와 천연재료만을 사용해 자체 개발한 육수와 소스로 샤브샤브를 탄생시킨 <채선당>이 다시 한 번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외식 트렌드를 반영해 샐러드바를 겸한 <채선당 플러스>를 론칭했기 때문이다. 불과 몇 달 만에 창업 문의가 쇄도, 오픈한 점주의 입가엔 웃음이 그치지 않는다. 그 이유 있는 성공을 들어보자. 
 

<채선당 플러스> 대박에 날개를 달다 
 가맹점주와 함께 성공적인 창업을 도모해 온 대표 샤브샤브 프랜차이즈 브랜드 <채선당>이 다시 한 번 창업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아니, 주목받기 위해 스스로 진화하고 있다고 해야 옳을지도 모른다. 이는 <채선당>이 지난해 최고 프랜차이즈 기업을 선정하는 프랜차이즈대상에서 대통령표창 수상,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3년 하반기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등급인 Ⅰ등급 등을 받아오며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에서 잘 드러난다. 정부기관과 전문가의 객관적인 심사를 통해 브랜드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채선당>의 ‘대박’ 잠재력은 최근 외식 트렌드를 반영해 샤브샤브와 샐러드바를 접목시킨 <채선당 플러스>의 론칭으로 이어지고 있다. 질주하는 자동차에 날개를 달아 준 격. 경기여파로 창업 시장이 주춤하고 있다는 말은 적어도 <채선당 플러스>에는 적용되지 않는 듯하다.

품격과 품질을 높여 재탄생되다
기존 <채선당> 콘셉트에 샐러드바를 결합해 새롭게 탄생한 <채선당 플러스>는 쇠고기샤브샤브 등 메인메뉴 주문 시 샐러드바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샐러드바에는 친환경 채소만으로 구성된 신선한 샐러드를 비롯해 월남쌈, 스파게티, 볶음요리 그리고 계절에 따라 변화되는 계절 요리까지 20여종을 선보인다. 오픈 주방에서 바로 조리해 내어 놓는 믿을 수 있는 신선함과 고급 커피머신의 구비 등 전문 샐러드바 못지않은 고퀄리티 버전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단숨에 빼앗는다. 특히, 여성 고객들로부터 전 연령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기존 <채선당>이 포섭하기 어려웠던 20~30대 남성 고객까지도 완벽히 섭렵 가능해졌다. 그렇다고 예비창업자들이 요리를 해야 한다는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다. 오픈 전, 한 달간 메뉴바이저가 교육을 지원해 주고, 본사에서 공급하는 친환경 식재료와 소스를 매뉴얼대로만 하면 일정한 맛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매장을 운영해 나가면서 부족한 부분이 생기면, 주기적으로 방문하고 지원해 주는 본사의 든든함으로 충분히 해결 가능하다. 열정과 의지만 있다면 누구든 성공 점포의 점주가 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이 마련돼 있다.

불황 속 희망을 주는 브랜드가 되다
우리가 살면서 가장 많이 하게 되는 고민은 어떻게 하면 행복한 삶을 살 것인가. 혹은 행복한 미래를 위한 ‘현명한’ 선택은 무엇이냐와 같은 물음에서 시작된다. 이는 막연한 미래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지극히 당연하며 중요한 일이기도 하다. 창업을 시작하려는 예비창업자들 역시 현명한 미래의 선택이 곧, 그들이 ‘성공’하느냐 마느냐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다. 따라서 남들보다 앞서 소비 트렌드를 읽고 ‘롱런’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시하는 든든한 지원군을 만나는 것은 큰 행운이다. 두말 할 것도 없이 <채선당 플러스>는 그러한 행운의 중심에 서있다. 현재 가장 먼저 성공 궤도로 진입해 안정적인 운영을 하고 있는 <채선당 플러스> 평택용이점은 오픈 시각 전부터 길게 늘어선 대기 고객으로 오픈을 하자마자 만석이 된다. 이현영 점주는 기존 <채선당> 브랜드의 깨끗한 이미지에 업그레이드 버전인 <채선당 플러스>를 선택해 창업 후, 매달 4000만 원 이상의 이익으로 연신 웃음꽃이다. 안주하지 않고 고객에게 오래도록 사랑 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진화해 나가는 브랜드. 앞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채선당 플러스>. 예비창업자들에게 불황 속 희망이 되고 있다.


<채선당 플러스>의 창업 성공 요소 4 
1. 샤브샤브는 세계적인 음식, 슬로우 푸드로 각광받고 있다.
2. 유행을 타지 않으며, 각종 식재료 관련 위기상황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3. 초보 창업자도 쉽게 창업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4. 샐러드바의 접목으로 일 년 내내 비수기 없이 운영이 가능하다. 

문의 : 02-907-6191 http://brand.chaesund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