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식재료, 원스톱시스템으로 명품 수제만두 선언 (주)현대외식 <모아소반>
상태바
고품질 식재료, 원스톱시스템으로 명품 수제만두 선언 (주)현대외식 <모아소반>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1.03.19 0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우리 전통손만두’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명품만두 브랜드가 새롭게 론칭했다. 지난 9월28일 이수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가맹사업 전개에 들어간 <모아소반>에 주목해 보자. 

차별화 한 식재료 선택으로 高 퀄리티 지향

ISO9001, KSA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기업 (주)현대외식에서는 최근 새로운 성공 창업의 파트너로 <모아소반>을 제안하고 있다. <모아소반>은 솥단지 로스터를 기반으로 한 삼겹살전문점 <고향솥단지삼겹살>, 한중일 3개국 퓨전요리주점 <조치조치>, 웰빙국수 전문점을 표방하는 <봉채국수> 등 각기 개성이 돋보이는 외식브랜드를 성공시킨 (주)현대외식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된 후속브랜드다.

작은 밥상을 의미하는 <모아소반>은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다양한 음식을 모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상차림한다는 의미에서 따온 상호로 우리 농산물과 천연재료를 주원료로 정성껏 빚은 명품만두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중적이고 편안한 만두 메뉴에 이곳만의 노하우를 더해 특별함을 더한 것. 가장 눈에 띄는 것이 식재료의 선정이다. 국내 최고 품질의 밀가루를 선별하여 만든 부드러운 만두피에 신선한 채소와 뽕잎 먹인 기능성 돼지고기로 만든 만두소는 여느 만두에 비교할 수 없는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특수제조공정을 통해 돼지고기의 기름기를 제거하여 많이 먹어도 속에 부담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특징.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화려함 보다는 신선한 원재료 선택으로 각 메뉴의 퀄리티를 높이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는 것이 본사 측의 설명이다.


원스톱 물류 시스템으로 가격경쟁력 UP

맛과 동시에 눈여겨 보아야 할 것이 매장 운영 시스템이다. 기존 만두전문점의 경우 만두 빚는 곳이 대부분 매장 전면에 별도로 오픈되어 있다. 주방과 만두 제조하는 것이 분리된 이러한 이원화된 시스템은 인력손실이 클뿐 아니라 또한 밖에서 만두를 빚기 때문에 비위생적인 부분을 간과할 수 없는 것이 사실. <모아소반>은 이러한 비효율적인 부분을 개선하고자 만두 빚는 공간과 주방을 일원화 시킨 시스템을 도입, 인건비 절감은 물론 청결한 위생관리를 가능하게 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낮은 채도의 그린톤이 중심이 된 매장 내부는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으며, 모던한 인테리어는 음식 맛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며 자연스럽게 ‘웰빙’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여러 브랜드를 운영하며 구축한 식자재 중앙공급 시스템을 적용, 중간 물류를 배제한 원스톱 물류 시스템 역시 <모아소반> 만의 강점으로 꼽을 수 있다. 식재료를 직접 유통함으로써 생산에서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며 가격경쟁력 우위를 자랑하고 있는 것. 만두소, 양념, 면, 소스 등 50여 가지 품목을 냉동 탑 차량으로 일일 배송, 인터넷 주문과 조리 간소화로 전체적인 매장 운영에 대한 부담을 대폭 줄인 시스템은 예비창업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원재료 비율은 평균 30%로 마진율 또한 높은 편이다.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올해 20호점 오픈 목표

이수에 위치한 <모아소반> 1호점은 56.20m²(17평) 규모로 테이크아웃, 그리고 매장 판매로 테이블 회전 10회 이상을 하며 월평균 약5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중 매출 비중이 큰 만두는 대부분 테이크아웃 형태다. 이처럼 매장판매와 테이크아웃 매출이 균형을 이루고 있어 가맹점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것. 또한 매뉴얼화 된 쉬운 조리과정은 많은 인력이 필요하지 않아 이는 회전율을 높이는 동시에 매출 향상으로 이어지는 밑걸음이 되고 있다.

<모아소반>은 고기손만두(3000원)를 필두로 김치손만두(3000원), 게살손만두, 새우손만두 등 대중적인 만두메뉴에 최근 다양한 고객 취향을 고려한 게살, 새우의 이색 메뉴를 추가한 것이 눈에 띈다. 여기에 메밀류 3종, 우동류 3종, 돈가스류 3종, 볶음밥류 3종과 다채로운 세트메뉴를 구성해 까다로운 고객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고 있다. 이곳의 주고객은 이색적인 맛을 찾는 젊은 여성, 저렴한 가격의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원하는 직장인들이 주를 이루며 모던하면서 편안한 인테리어 로 특히 여성고객들의 방문 비율이 높은 편이라고.

현재 <모아소반>은 매월 매장 프로모션과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의 상승, 지속적인 사후 관리와 메뉴 개발 등 (주)현대외식 만의 현장 중심 시스템으로 올해 20개 점포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기도 하다. 

(주)현대외식 (02)3473-4646

All about (주)현대외식
지난 2001년 설립된 (주)현대외식은 식품제조 및 유통을 전문으로 꾸준히 성장해온 외식전문 기업이다.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서 이곳은 안정성, 수익성, 지속성, 관리성의 4대 원칙을 사업 기반으로 개성 있는 브랜드 창출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주)현대외식은 ‘솥단지 로스터기기’를 개발해 가정용으로 보급시킨 경력과 이를 이용한 외식 브랜드 <고향솥단지삼겹살>을 성공을 시작으로 공격적인 브랜드 전개 및 가맹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해물퓨전포차 브랜드 <조치조치>를 론칭하며 외식시장에 확고히 자리매김했으며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웰빙국수’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새로이 론칭한 <봉채국수>는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1년여 만에 80개점을 개설, 성황리에 영업 중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