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
상태바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2.11.12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중적인 메뉴 공략으로 고객 내점 Full 가동   
(주)케이앤에프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

아침에는 식사나 해장으로, 점심에는 직장인들의 점심 메뉴로, 저녁에는 술안주로 각광받고 있는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 1일 3모작도 거뜬한 브랜드다. 시간당 테이블 가동률을 최대한 끌어올려 안정적인 매출과 점포 운영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서민들이 즐겨 찾으면서도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 구성은 고객들의 방문 횟수는 물론,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점포 회전률을 꾸준히 높여 매출 안전성을 도모하고 있다.

 

문턱 높지 않은 메뉴, 안전한 창업과 운영 장점
각종 창업박람회와 설명회를 통해 꾸준히 브랜드 홍보와 점포 전개를 해오고 있는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근 경기가 어려워짐에 따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려는 아이템 성격이 두드러진 가운데,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은 점심은 물론, 저녁 시간대의 고객까지 모두 흡수해 가맹점주들의 안정적인 수익을 도모하고 있다. 점심시간엔 주로 샤브샤브와 부대찌개를, 저녁에는 술안주에 좋은 매운철판 주꾸미나 매운닭갈비, 오리주물럭, 오리훈제, 버섯 생불고기 등이 인기다. 메뉴 구성이 가족단위 고객도 선호할 만한 부분이 많아 시간대나 메뉴에 구애받지 않고 꾸준한 내점이 이뤄지고 있다. 4호점부터 가맹점 사업에 돌입한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은 경기 인천을 중심으로 서울, 충북 등 서서히 점포 전개가 이뤄지고 있다. 브랜드명에서 다양한 메뉴 이름이 명기돼 있어 호기심을 갖게 하는 등 고객 접근성도 뛰어나다. (주)케이앤에프 박영택 이사는 “사업 초기에는 주택가를 집중 공략하려 했으나 점차 고객층이 넓어져 주거 밀집지역은 물론, 오피스가와 접목된 중심상권에서도 자신감을 갖게 됐다. 메뉴구성이 서민들이 즐겨 찾는 문턱이 높지 않은 메뉴 군으로 베이비부머들의 신규창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일시적인 유행이나 특정 식재료에 대한 파동 등으로 부터 자유로워 안전한 창업과 운영을 도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물류시스템과 원팩시스템 확보로 점주 일손 덜어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은 처음부터 메뉴가 이렇게 구성된 것은 아니다.  점포를 운영하면서 점차 고객 니즈에 맞는 메뉴구성으로 아이템이 설정되었으며, 꾸준히 메뉴개발도 이뤄지고 있다. 단, 주력 메뉴가 많아 점주들이 창업 초기에는 다소 운영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나 점차 본사의 물류와 체계적인 시스템, 원팩시스템 등으로 이를 해결해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물류는 직접 운영을 통해 비용을 줄였으며, 장거리는 일주일에 1회, 근거리는 일주일에 3회 정도 납품한다. 또 담당 슈퍼바이저들이 정기적인 방문으로 점주들의 애로사항이나 점포 운영 및 서비스, 메뉴 부문에서 즉각적인 피드백을 전달하고 있다. 현재 인천 청천점 본점은 24시간 운영체제로 가동되고 있으며, 그 외에는 점포 상권과 특성에 따라 자유롭게 운영한다. 가맹점포의 경우 아버지가 점포를 운영하다가 아들에게 물려주거나 지인이나 친척들 사이에 소개로 점포를 오픈, 운영하는 사례가 많다. 그만큼 매출과 점포 운영 면에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국내 시장 본격 가동과 해외진출도 적극 모색할 것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은 해외진출에도 관심을 갖고 시장조사에 여념이 없다. 박영택 이사가 주축으로 준비하는 중국진출은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원 지원으로 해외진출을 위한 준비를 차곡차곡 해오고 있다. 박 이사는 지난해 8월 성도, 중경, 장사, 청도 등 4곳 지역에 1차 현지 조사를 마친 상태며, 오는 12월에도 중국 현지조사를 떠난다. 중국의 번화상권에서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 브랜드가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으로 판단, 조만간 중국으로의 진출도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라고 말했다.  박 이사는 또 프랜차이즈는 ‘교육사업임과 동시에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 가맹점주의 생계를 책임지는 브랜드로 책임감을 갖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100년 기업의 위업을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케이앤에프는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 외에도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왕돌굼터>를 개발해 인천 박촌동에 지난 10월 오픈해 시장을 타진하고 있다. 돼지고기 생삼겹살 콘셉트의 이 브랜드는 장수곱돌을 활용한 돌판에 삼겹살을 구워먹는 콘셉트로 벌써부터 폭발적인 인기다. 어려울 때일수록 본사의 내실과 가맹점주의 점포 운영 도모, 소형 점포로의 진출을 위한 브랜드 개발에 주력하는 (주)케이앤에프. 올 하반기에 이어 내년에도 보다 공격적인 행보를 위한 내공을 탄탄히 쌓아가고 있다.


주소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 696번지
전화 032)543-0686~7
홈페이지 http://www.knf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