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이야기 <카페드림> 특수상권 랜드마크 자리매김
상태바
브랜드 이야기 <카페드림> 특수상권 랜드마크 자리매김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2.11.12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을 담는 커피전문점’ 특수상권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더드림홀딩스 <카페드림>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학산도서관 1층에 자리한 <카페드림>. 점심을 먹고 난 뒤 학생들이  우르르 몰려나와 한 잔의 커피를 즐기기 위해 삼삼오오 모여 있다. 가을색이 물씬한 세종대학교 학술정보원내에 자리한 <카페드림>도 마찬가지. 이렇듯 ‘꿈을 담는 커피전문점’을 표방하는
<카페드림>은 대학교, 병원, 관공서 등 특수상권에서 수준 높은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커피 향을 진동시키고 있어 찾아봤다.   


 

대학에서 더 유명한 커피전문점으로 부상 
전국 대학 내에서 새로운 커피문화의 트레이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카페드림>이 학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하다. 엄선한 최상급 커피를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학내에서는 이미 <카페드림>이 아지트로 자리매김하고 있을 정도다. 보통 3000~4000원대의 원두커피를 1500원~2000원대에 즐길 수 있으며, 커피 맛 또한 프리미엄급으로 학생들의 입맛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 대학교뿐만 아니라 병원, 관공서 등에서도 <카페드림>의 인기는 그칠 줄 모른다. 비싼 임대료를 내고 입점 시킨 일반 로드숍 매장들과는 달리 안정적인 상권과 매출을 담보로 하고 있어 저렴한 투자비용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주)더드림홀딩스는 <카페드림> 브랜드를 론칭하기 전, 홍성준 대표 이하 특수상권 전문 운영노하우를 가진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커피브랜드 입점, 개발해오고 있다. 각 분야별 전문가 집단을 통해 탄탄하게 내공을 쌓아온 <카페드림>. 시설투자와 함께 주 고객층의 복지혜택 기여를 목적으로 한 사회적 기업의 성격이 강하다. 때문에 커피 제품과 제조에 있어서도 건강한 맛과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하는 엄마의 마음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거품 뺀 최고 품질의 커피향을 제공하는 <카페드림>       
커피는 검증된 공정을 거친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생두를 전문 로스팅사에서 생산해 제공하고 있다. 부드럽고 진한 향의 균형 잡힌 에스프레소는 <카페드림>만의 스타일로 제공 된다. 특히 해외에서 로스팅 한 뒤 수입한 해외 브랜드와는 달리 전량 국내 전문 로스팅 회사로 부터 소량씩 로스팅 하기 때문에 신선하며 균형 잡힌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다. <카페드림> 메뉴는 대중적으로 선호하는 아메리카노와 각종 카페 메뉴, 차, 아이스음료 등 30여종에 이르며, 케이크, 쿠키, 머핀, 베이글, 와플 등 다양한 디저트와 베이커리류 등도 프리미엄급으로 제공된다.

<카페드림>은 현재 학교 35개, 병원 10개, 관공서 10개, 기타 10개점이 입점해 있으며, 각 특수상권의 상황과 여건에 맞는 인테리어와 시설투자를 접목하고 있다. 특히 학교에서 인기가 높은 <카페드림>은 젊고 크리에이티브 넘치는 인테리어로 대학생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시설 내 매장은 대?중?소 매장형 부터 테이크아웃 형태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입점해 있다. 트렌디하면서도 학생들이 선호하는 북카페, 아티스트 갤러리 등 각 시설에 맞는 다양한 인테리어 콘셉트로 학생들에게 휴식공간을 넘어선 문화공간으로 다가서고 있다.

<카페드림>만의 신개념 커피문화 개척
㈜더드림홀딩스 <카페드림> 홍성준 대표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대학교, 병원, 관공서에 수준 높은 커피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동분서주한 지도 벌써 2년이 지났다”며, “고객과 회사, 거래처 등 파트너와의 동반성장과 공동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우리 회사의 미션이요, 가치”라고 설명한다. 이어 특수상권만을 고집하며 외길을 달려온 노하우와 시스템, 맨파워를 중심으로 <카페드림>만의 신개념 커피문화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카페드림>은 고객의 의견수렴도 빠뜨리지 않고 모니터링 해 고객만족에도 주력한다. 온, 오프라인을 통한 고객관리를 통해 본사 교육팀에 고객의 소리를 체크해 매장 직원들과 공유 후 전략을 수립한다. 서비스교육, 컴플레인에 대해서도 적극 대응해오고 있다. 각종 이벤트나 오픈 행사를 통해 기존 평균 1500원하는 아메리카노 메뉴를 1000원에 행사 한다거나, Day 할인이벤트, 시험기간, 학교축제, 체육대회, 성년의 날, 스승의 날 개교기념일 등 정기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시설 내 고객들에게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카페드림>은 현재 인천대학교, 세종대학교, 서강대학교, 공주영상대학교, 국립재활원, 구로성심병원, 포항세명기독병원, LG전자연구소, 대전KBS, 구로 디지털단지 등 학교와 병원, 관공서 등 60여개 매장이 전국 특수상권 내에 입점해 있다. 2013년에는 100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카페드림>은 대학 내에서 복합멀티 휴게시설로는 단연 선두를 달리고 있어,  커피문화의 새로운 트렌드와 문화를 주도해 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소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371-28번지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1308호
문의 02-866-6451, 홈페이지
http://www.cafedream.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