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김가네>
상태바
<(주) 김가네>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2.04.1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뉴, <(주) 김가네>의 제 2도약을 보라

<(주) 김가네>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기본에 충실한 대표적인 예로 외식업계와 프랜차이즈업계의 귀감이 되고 있는 <(주) 김가네>. <(주) 김가네>는 올해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신메뉴 출시를 비롯해 인테리어 리뉴얼 등 전략적 브랜드 리뉴얼을 통한 통합시스템 개선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전통과 혁신’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이다.

올해 전략적 경영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된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단장한   <(주) 김가네>, 과연 어떤 모습이 될까.

 

전통을 지키며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다


외식프랜차이즈의 상징 <(주) 김가네>. 대학로에서 김밥을 마는 광경을 고객들에게 보여주면서 신뢰와 재미를 제공한 것이 가장 큰 성공요인으로 꼽히는 <(주) 김가네>는 지난해부터 기존 브랜드에 대한 리뉴얼을 준비해와KT다.

시스템 개선 작업을 전개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대 고객 서비스를 강화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고객 참여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리고 올해 신메뉴까지 선보이면서 더욱 올바른 외식문화를 선도해나가고 있다. 사업부 김석용 부장은 <(주) 김가네>의 브랜드 리뉴얼을 이렇게 설명한다.

“저희는 18년 전통을 가진 명문 외식기업이면서 새로운 시대 흐름을 읽고 앞장서면서 내적, 외적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그런 전통과 혁신이라는 두 가지 가치를 구현한 현장이기도 합니다.”

최근 카페형 매장과 떡볶이 등 단일품목매장의 위협이 만만치 않지만 흔들리지 않았다. 성급하게 유행을 따라가면 가맹점주에게도 부담을 지우고, 고객들에게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렵다는 판단에서였다.
 
결국 49종의 품목을 다루는 ‘종합분식’의 형태를 유지하면서 기존 평수도 그대로 갖추고, 인테리어는 색감 등을 달리 하면서 변화를 가져왔다. 해외진출을 염두에 두면서 BI도 바꿨다.
 
이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주) 김가네>는 고객과의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장수하는 기업은 비결이 있다


18년 장수의 비결은 어디에 있을까? 왜 고객들은 더 싼 김밥을 파는 분식점을 두고 <김가네김밥>으로 향할까? 그 이유는 품질과 서비스에 있다.

2000년대 초반 저가 김밥을 내세우는 업체들이 하나 둘씩 생겨나면서 잠시 위기가 찾아오기도 했다. 그러나  <(주) 김가네>는 맛과 품질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 경쟁력을 높였고 결과적으로 브랜드 파워를 더욱 확실하게 굳혔다.
 
“어딜 가도 <김가네김밥>은 믿고 먹을 수 있다”는 신뢰를 안긴 것이다. 어린 중고생보다는 대학생 이상의 젊은 고객들이 가벼운 식사로도 <김가네김밥>을 찾는 것은 이런 이유에서다.

<김가네김밥>에 대한 신뢰의 몫은 고객들만이 아니다. 가맹점주와 예비창업자들도 <김가네김밥>에 대한 절대적인 지지를 보낸다. 일단 부침이 심한 외식시장에서 18년동안 정상을 지켜온 브랜드에 대한 믿음이 있다.

또한 오랜 시간 동안 서민의 곁을 지켜온 진솔한 브랜드라는 데 대한 응원도 보낸다.

식자재 관리, 물류 유통 등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도 높다.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계속 함께하고 싶은 브랜드’, 예비창업자 입장에서는 ‘꼭 하고 싶은 브랜드’로 <김가네김밥>을 꼽는 이유가 이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