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주들과 상생을 우선하는 <칠성포차>
상태바
점주들과 상생을 우선하는 <칠성포차>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01.3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비 회수를 가장 중시 여기는 본사
▲ 점주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칠성포차ⓒ칠성포차

2010년도 5월 미아삼거리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현재 칠성포차는 전국 11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그중 30%정도는 기존 점주들이 2호점을 오픈한 것이기 때문에 실제 매장 수의 증가 추이는 크지 않다. 하지만 <칠성포차>의 운영은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나희 대표는 무엇보다 투자비를 회수하는 기간을 중요시한다. 절대적인 매출액도 중요하고 매장 운영도 중요하지만, 투자비용을 회수하는 기간이 매장의 성공을 좌우한다고 생각한다.

<칠성포차>에서는 일방적으로 본사의 매뉴얼을 강요하지 않는다. 점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면서 점주들과 함께 운영하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이는 높은 만족도와 매출을 가져오고 있다.

신 메뉴 개발에서 가장 많은 공을 들였던 것은 간장찜닭이다. 마약찜닭이 큰 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우려도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

지금의 <칠성포차>가 있을 수 있는 이유는 가맹점을 늘리는 것보다 메뉴 개발에 더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면서 점주 및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기 때문이다. 점주들도 성공할 수 있는 브랜드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고, 메뉴 퀄리티가 높아 고객들 역시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으로 인식되었던 것이다.

“최근 적용되고 있는 새로운 법들은 프랜차이즈 본사를 부담스럽게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사회적인 약자의 편을 드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취지에 맞게 저희도 솔직하고 투명하게 일하면서 가맹점과 상생하는 그런 본사가 되고 싶습니다. 중국 진출도 계획 중이기 때문에 저도 그렇고 직원들도 올해는 매우 바쁜 한해가 될 것 같아요.”

2015년 이 대표의 목표는 주점이 아닌 외식업체에서 상위 매출을 올리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점주들의 교육프로그램을 좀 더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브랜드를 추가로 론칭하겠다는 목표도 가지고 있다. 역시 점주들을 먼저 생각하는 시스템을 갖춰서 칠성포차 만큼 완성도 높고 점주의 사랑을 만드는 브랜드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