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즐기는 피자
상태바
어디서나 즐기는 피자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3.03.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로컬 프랜차이즈 브랜드 : <빅스타피자>

대전에서 시작해 미국 3대 피자를 배달하는 <빅스타피자>는 맛과 가성비로 입소문을 타며 고객들의 호응을 받아왔다. 본사는 전문적인 시스템을 가지고 가맹점을 관리하며 상생을 위해 지원하고 점주와 소통하며 신뢰를 쌓고 있다. 앞으로도 트렌디한 브랜드로 전국 어디서나 고객들과 만나는 것이 <빅스타피자>의 목표다.

빅스타피자 ⓒ 사진 업체 제공
빅스타피자 ⓒ 사진 업체 제공

 

미국 3대 피자 전문점
<빅스타피자>는 ‘코스트코 피자처럼 큰 피자를 배달하는 곳은 왜 없을까?’라는 생각에서 시작했다. 2012년 대전에서 33㎡(10평) 미만의 대형 피자 배달 가게를 오픈해 조리와 배달을 하고 매장 영업이 끝나면 토마토소스를 끓이며 레시피를 연구했다. 

큰 사이즈에도 가성비 좋은 피자로 입소문을 타면서 피자 맛을 본 지인들이 가맹사업을 권유했다. 2014년에 가맹사업을 시작한 <빅스타피자>는 현재 200호점 오픈을 돌파했다. <빅스타피자>는 뉴욕 피자, 디트로이트 피자, 시카고 피자까지 미국 3대 피자를 모두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뉴욕 피자는 45cm, 18inch 피자로 가성비가 매우 좋고 도우를 얇고 크게 만들어 3~4인용으로 홈파티에 제격인 피자다. 디트로이트 피자는 사각형의 모양이 특징이며 피자 엣지가 없는 대신 치즈가 누룽지처럼 붙어있어 바삭한 식감이 매력으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시카고 피자는 ‘딥디쉬’라고도 불리며 2~3cm의 두꺼운 깊이감이 있는 것이 특징으로 치즈가 가득 들어가고 비주얼이 압도적이다. 

빅스타피자 ⓒ 사진 업체 제공
빅스타피자 ⓒ 사진 업체 제공

 

가맹점과의 상생
주요 배달 앱(배민, 요기요, 쿠팡이츠, 땡겨요, 배달특급, 대구로, 카카오톡 주문하기)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본사와 가맹점이 1:1 분담으로 가맹점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는 <빅스타피자>는 2020년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 창업 시 가맹비 면제, 별도의 할인 프로모션 진행, 대표번호로 문의 시 추가 창업 혜택 등을 지원하며 월 2회 대전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대전의 본사에서 직접 브랜드를 관리하는 <빅스타피자>는 지역별로 전문 경력직 슈퍼바이저를 담당 배정한다. 대전이라는 지리적 이점에 따라 전국 어디든 이동하기가 용이해 원활하게 가맹점을 관리하고 있다. 슈퍼바이저들이 주기적으로 매장 점검 및 매출 관리를 하며 매장별 맞춤 상권 분석, 매출 증가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또한 매일 배달 앱을 점검하고 주변 매장과 경쟁력을 비교하며 오픈 시 3일 이상 매장을 지원한다. 다양한 매출 채널을 종합해서 볼 수 있는 매출 분석 시스템을 사용하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매장을 관리하는 <빅스타피자>는 가맹점주의 요청에 빠르게 피드백하며, 전국 주 6회 물류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에 본사를 두는 것에 비해 기본적인 본사 운영비용이 적기에 해당 비용을 광고, 판촉비 등으로 가맹점에 혜택을 주고 있다.

빅스타피자 ⓒ 사진 업체 제공
빅스타피자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의 매력
전문 영업팀에서 점포 개발을 진행하며 상권 분석 시스템으로 유동 인구, 세대 수 등을 분석한다. 담당자가 현장 방문 또는 현지 부동산과 협업 등을 통해 상권을 탐색하고 안내하며 다년간 업무를 담당하며 전문성을 갖춘 본사 직원이 가맹점주와 신뢰를 쌓으며 소통하고 있다. <빅스타피자>는 본사 마진이 없고 경쟁력 있는 인테리어로 공간을 다각도로 선보이면서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보하고 있다. 

<빅스타피자>는 미국 3대 피자 배달 전문점으로 특색 있는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트렌드에 민감한 MZ 세대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작은 배달 가게로 시작했던 <빅스타피자>는 300호점 달성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다. 양질의 피자를 개발 중이며, 트렌디함을 유지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 <빅스타피자>는 많은 고객에게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것이다. 고객들에게 맛있고 가성비 좋은 피자로, 트렌디한 브랜드로 다가가고자 한다. 향후 전 가맹점 브랜드 매출을 증대하고 300호점을 달성해 고객들이 전국 각지에서 <빅스타피자>를 손쉽게 즐기게끔 하는 것이 목표다. 

빅스타피자 ⓒ 사진 업체 제공
빅스타피자 ⓒ 사진 업체 제공

 

■ 로컬 브랜드로서 강점

1. 이동의 강점이 있는 대전 본사
2. 전국 주 6일 물류 배송
3. 지역별 전문 슈퍼바이저 담당


■ 예비창업자에게

700만 원 상당 가맹비 면제, 주방기기 100만 원 할인, 포스기 120만 원 상당 지원, 판촉 홍보물 100만 원 상당 지원, 3,000만 원 상당 장비 렌털 또는 2,000만 원 무이자 할부 등 ‘Big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협의이며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미국 3대 피자 전문점으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배달 앱 프로모션, PPL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