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 협업 활성화 사업' 참여 모집
상태바
소진공 '소상공인 협업 활성화 사업' 참여 모집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3.01.2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31일~3월 3일까지, 단계별 맞춤 지원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월 31일(화)부터 3월 3일(금)까지 ‘소상공인 협업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협동조합을 모집한다.  

‘소상공인 협업 활성화 사업’은 공동사업과, 판로지원사업(온·오프라인)으로 구분하는데 사업 참여를 위한 기본요건은 협동조합기본법 또는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근거해 설립된 협동조합이어야 한다.

여기에 전체 조합원의 소상공인 구성비율 50% 이상인 ‘소상공인협동조합’(연합회)이면 된다. 

공동사업의 경우 소상공인 또는 협동조합 간 협업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으로 크게 공동장비와 공동일반 지원으로 나뉜다. 올해는 총 100개(49.5억원) 내외 협동조합을 선정하여 지원한다. 

공동장비는 검사, 연구 등 공동사업 용도의 5백만원 이상 장비 구입비용을 지원하고, 공동일반 분야에서는 협동조합 광고를 위한 마케팅, 앱 개발 및 패키징 등 브랜드 개발을 지원한다. 

소상공인 판로지원사업(온·오프라인)은 소상공인협동조합 및 판매상품의 홍보 및 매출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총 150개(28억원) 내외 협동조합을 선정하여 지원한다. 

온라인은 플랫폼 입점, 할인쿠폰 지원, 판로교육, 라이브커머스 진출을 위한 지원과 오프라인은 유명 박람회 입점, 판로 컨설팅, 바이어 유통 상담회 등을 지원한다.

소진공은 신청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권역별 총 3회에 걸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19일(목) 14시 서울 포스트타워(서울 중구 소재)을 시작으로 1월 26일(목) 대전, 2월 2일(목) 부산에서 각각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